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시스템, 미래 해군 핵심전력 ‘초대형급 무인잠수정 시작품’ 개발 착수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시스템, 미래 해군 핵심전력 ‘초대형급 무인잠수정 시작품’ 개발 착수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1.1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과학연구소가 주관하고 한화시스템이 개발에 착수한 '초대형급 무인잠수정'체계 기술 검증 시작품 (사진=국방과학연구소)
국방과학연구소가 주관하고 한화시스템이 개발에 착수한 '초대형급 무인잠수정'체계 기술 검증 시작품 (사진=국방과학연구소)

[더스탁=김태영 기자] * 한화시스템, 미래 해군 핵심전력 ‘초대형급 무인잠수정 시작품’ 개발 착수 = 한화시스템(272210)이 국방과학연구소가 주관한 약 250억원 규모의 ‘초대형급 무인잠수정 체계 기술 검증 시작품’ 제작 구매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2027년 8월까지 원거리 자율임무수행이 가능한 초대형급 무인잠수정의 기반 기술 검증을 위한 시작품을 제작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임무에 맞게 변형 가능한 모듈별 무인잠수정 플랫폼을 설계·통합하고 △무인잠수정의 자율제어와 원격통신 임무제어가 가능한 임무통제장비 △무장 운용을 위한 임무탑재체 △수중·수상 운용 환경에 특화된 마스트 등을 포함한 초대형급 무인잠수정 체계검증 시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 브이티, 3분기 연결 영업이익 144억원 달성...전년 동기대비 441.4% 증가 = 브이티(018290)는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1.4%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1% 증가한 841억원이다. 브이티의 새로운 도약은 올해 출시된 리들샷 라인이 이끌고 있다. 리들샷 라인은 시카 추출물과 마이크로니들을 혼합한 에센스로 유효 성분 흡수력을 높여 피부의 진정 과 재생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리들샷은 특히 일본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큐텐과 라쿠텐 3분기 세일 행사에서 매출이 전분기 대비 각각 61.4%, 36.9% 상승했다. 전년 동기 대비 기준으로는 큐텐과 라쿠텐에서 각각 97.1%와 109.1% 상승했다.

* 큐리옥스, NIST-FDA 컨소시엄 워크샵 참여…세포분석 공정 기술 미래 전망 = 세포분석 공정 자동화 글로벌 선도기업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이하 큐리옥스, 대표 김남용)는 NIST-FDA가 주관하는 유세포 분석 표준 컨소시엄 워크샵에 참여해 혁신적 세포분석 공정 기술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메릴랜드 대학교 생명과학 및 생명공학 연구소(IBBR)에서 개최됐다. 김남용 큐리옥스 대표는 ‘과거, 현재, 미래의 골드 스탠다드 샘플 준비 – 자동화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큐리옥스의 현재 래미나 워시 제품과 향후 출시될 신제품이 어떻게 세포분석의 표준화를 혁신적으로 이끌어갈지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 이앤에스헬스케어,혈액기반 유방암 체외진단키트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바이오마커 개발ㆍ체외진단전문기업 이앤에스헬스케어(대표이사 서경훈)는 지난 9일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가 주관한 2023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자사가 개발한 유방암 체외진단키트(DxMe® BC kit)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산업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상품이다.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이앤에스헬스케어의 유방암 체외진단키트(DxMe® BC Kit)는 세계 최초로 혈액을 이용해 유방암을 진단할 수 있는 의료기기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간편한 혈액검사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임상적 대응을 할 수 있으며 대규모 임상시험을 통해서 민감도와 특이도 모두 96% 이상의 높은 정확도를 보였다”고 말했다.

* 핑거, ‘토큰증권 평가 협의체’ 합류… 토큰증권 가치평가 모델개발 협력 = 종합 핀테크 전문 기업 핑거(163730)가 NICE그룹과 NICE피앤아이에서 주도하는 ‘토큰증권 평가 협의체’에 합류했다고 10일 밝혔다. 핑거는 협의체 참여를 통해 현재 준비중인 특허권 토큰증권 투자계약증권 신고 및 발행을 위한 가치평가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협의체와 가치평가 플랫폼 구축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토큰증권 시장 가치평가 영역에서 공동으로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각 상품별 가치평가 모델 개발은 물론 향후 다양한 토큰증권 상품도 준비하고 있다.

* 옵트론텍, 제네시스 전 차종 적용 'MLA 8인치 글라스 웨이퍼' 양산 본격화 = 광학솔루션 기업 옵트론텍(082210)은 제네시스용 스마트 헤드 램프에 적용되는 MLA 8인치 글라스 웨이퍼 양산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MLA(Micro Lens Array)용 8인치 글라스 웨이퍼는 현대 자동차에 헤드램프를 공급하는 SL사에 납품될 예정이다. 올해 출시된 제네시스 GV80 및 GV80 Coupe를 시작으로 제네시스 전 차종에 채용된다. 작년 사업총괄 사장으로 취임한 정대현 사장은 글로벌 생산기지를 통합, 재배치하고, 대덕 연구단지에 차세대 신규사업을 인큐베이팅하는 광기술 센터를 개원했다. 1년 6개월에 걸친 노력 끝에 8인치 글라스 웨이퍼를 연마, 증착, 현상, 접합, 검사하는 반도체 공정장비를 도입하고 차세대 자동차 스마트 헤드램프용 글라스 웨이퍼 양산에 성공했다.

* 엑셈, 국내 대형 카드사에 AIOps 솔루션 공급... 통합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IT 통합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205100)이 국내 대형 카드사에 AI 기반 IT 운영 지능화 솔루션 ‘싸이옵스(XAIOps)’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해당 카드사의 IT 전 영역에 대한 최신 인공지능 기술 기반 이상 탐지 및 예측 시스템을 구축해 선제적 장애 대응을 가능케 하고, 통합 대시보드 구축을 통한 신속한 장애 감지 및 근본 원인 분석이 가능토록 차별화된 디지털 IT 운영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엑셈은 기 구축된 E2E 데이터를 최대한 접목해 제품 활용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또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인프라 운영을 제공하고 다운타임(시스템 중단 시간)을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테어, 성수동 갤러리스테어에서 고정석, 이미진 2인전 개최 = 우리넷(115440)의 자회사 제이스테어가 직영하는 성수동 갤러리스테어에서 ‘무한히 복제된 거울의 빈 방‘ 전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개관 1년을 맞이하는 오는 12월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인형을 통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고정석 작가와 영화의 이미지를 통해 메시지를 전하는 이미진 작가의 2인전으로 기획되었다. 전시회는 이달 1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열린다. 오프닝 당일에는 18~21시, 이후에는 13~20시에 관람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 마녀공장, 3분기 누적 매출액 736억원, 영업이익 119억원 기록 = 클린뷰티 기업 마녀공장(439090)이 연결재무제표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 736억원과 영업이익 11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작년에 진행한 ‘네고왕’ 프로모션 매출액(약108억 원)을 제외한 22년 3분기 누적 매출액은 668억원 이었고 올해 누적 매출액은 약 10.2% 성장한 736억원으로 집계됐다”며 “국내외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채널 다각화를 통해 외형 성장을 추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다만 올해 영업이익은 119억원 (영업이익률 16.3%)을 기록했으나 전년보다 감소했다. 마케팅 비용 증가와 엔화 약세 때문이다. 브랜딩 강화를 위한 마케팅 비용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2억 원 증가했고, 엔화 약세로 인한 일본향 매출 금액이 감소세를 보였다.

* 아미코젠, D-카이로이노시톨 2023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바이오 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전문 기업 아미코젠(092040)은 산업부가 주최하는 '2023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수여식에서 헬스케어 소재인 D-카이로이노시톨(이하, DCI)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아미코젠의 DCI 소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조, 수출하는 소재로 이미 유럽, 미국, 중국 등에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에 효과적인 소재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이번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된 아미코젠의 DCI는 지중해의 건조한 기후에서 자라는 캐롭(Carob)콩에서 추출하는 천연 소재다. 호르몬제에 비해 섭취 안전성이 높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