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일렉트릭, 美 실리콘밸리에 782억원 규모 변압기 공급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일렉트릭, 美 실리콘밸리에 782억원 규모 변압기 공급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0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변압기 (사진=HD현대일렉트릭)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변압기 (사진=HD현대일렉트릭)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일렉트릭, 美 실리콘밸리에 782억원 규모 변압기 공급 = HD현대일렉트릭(267260)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시 전력청과 총 782억원 규모의 전력변압기 9대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HD현대일렉트릭은 230kV 및 115kV급 초고압 변압기를 2026년 8월까지 인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수주한 변압기는 산타클라라 지역의 산업용 전력 수요 확대에 따른 변전소 증설에 사용될 예정이다.

* 위니아에이드, 제이컬렉션과 스메그 전제품에 대한 A/S업무 협약체결 = 위니아에이드(377460)가 제이컬렉션(대표 정태호)이 수입해 판매하는 스메그(SMEG) 전제품에 대한 애프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제이컬렉션은 수입주방가전 전문업체로 이태리 스메그(SMEG) 브랜드의 주방 가전제품을 국내에 독점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스메그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뛰어난 서비스 접근성과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성사됐다”고 밝혔다.

*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 산업용 공구 및 장비 기업 아트라스콥코는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이 인증하는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최종 선정돼 인증패와 현판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아트라스콥코는 보건관리자 정기 방문, 건강검진 및 독감 예방접종 지원, 여직원 휴게실 및 임산부 지원 프로그램, 휴게시설 개선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자녀학자금 지원과 노사간 협의하에 지정한 날에 다같이 쉴 수 있는 공동 연차 제도 시행, 패밀리 데이 행사도 진행하며 가족친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이에이트, ‘2023 인도네시아 공간정보 해외진출 로드쇼’ 참가 = 이에이트는 지난달 29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23 인도네시아 공간정보 해외 진출 로드쇼’에 참가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네트워킹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에이트는 ‘디지털 트윈·스마트시티’ 분야 기업으로 해당 로드쇼에서 홍보 부스 운영 및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교통부, 자카르타시, 공공주택부, 정보통신부 등 정부 기관들과 현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해외 사업 관계망 구축 등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 인바이오, 흡즙 및 저작 해충 동시방제 ‘쓰리쿠션 액상수화제’ 본격 사업 개시 = 친환경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인바이오(352940)가 흡즙  및 저작 해충의 동시 방제가 가능한 ‘쓰리쿠션 액상수화제’에 대해 본격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인바이오가 올해 5월에 출시한 ‘쓰리쿠션 액상수화제’는 깍지벌레, 진딧물, 나방 등 작물 재배 시 문제가 되는 해충을 방제하는 제품이다. 인바이오 관계자는 “쓰리쿠션 액상수화제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진딧물 및 나방 방제 약제 대비 성분 함량이 높아 해충 효과가 뛰어나며, 약제의 유효성분이 물관 및 체관을 통해 식물체 내부 전체로 이동해 약제 처리를 하지 않은 부위에도 약효가 발현된다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 아이톡시, 7일 오픈 신규 게임 ‘슈퍼걸스대전’ 런칭 = 아이톡시(052770)가 오는 7일 신규 게임 ‘슈퍼걸스대전’을 런칭한다고 1일 밝혔다. ‘슈퍼걸스대전’은 귀엽거나 섹시한 여성캐릭터를 수집해 전투를 하는 형태의 미소녀 수집형 RPG 장르 게임이다. 아이톡시 관계자는 “이달 7일 런칭 예정인 ‘슈퍼걸스대전’의 흥행이 기대된다”며 “현재 일본, 동남아, 유럽 게임 시장에서 해당 게임에 모두 큰 관심을 갖고 현지 퍼블리싱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밝혔다.

* 팸텍, 중기부 '2023 벤처천억기업' 선정 = CCM(콤팩트 카메라 모듈) 및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기업 팸텍(271830)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3 벤처천억기업’에 선정되었다고 1일 밝혔다. 팸텍 김재웅 대표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고객 맞춤형 장비를 꾸준히 개발해온 결과 벤처천억기업에 선정될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방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자율주행차, 확장현실(XR) 기기분야 진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에이엘티, 한국인증협회 ESG 경영 우수기업 인증 획득 =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 에이엘티(172670)가 한국인증협회(KCA)로부터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ESG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에이엘티는 환경영향, 원부자재/에너지/폐기물의 효율적 관리, 국내외 규격에 따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윤리경영 및 부패방지 관련 법규, 행동강령, 실천규범 준수 등 총 4개 부문 41개 항목 심사를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면제 1년 더 연장 = 카카오뱅크(323410)는 1일 ATM 수수료 면제 기간을 1년 더 연장해 2024년 12월 31일까지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은행은 물론 편의점 등 전국 모든 ATM 기기에서 입금, 출금, 이체 등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내년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수료 면제 정책을 통해 포용금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코젠바이오텍, 럼피스킨 DIVA PCR 진단 키트 개발 = 분자진단 전문기업 코젠바이오텍은 럼피스킨 야외주와 백신주를 구분해 검출할 수 있는 DIVA PCR 진단 키트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중국에서 유행한 백신 유사 야외주를 포함한 럼피스킨 바이러스 야외주와 백신주를 1시간 이내에 구별 검출할 수 있는 DIVA Real-time PCR 키트이다. 또한 PCR 검사에 필요한 모든 시약을 프리믹스 타입으로 제공해 사용 편의성과 검사의 신속성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