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이에이트 "기술성 평가기관 두 곳 모두 A등급 확보" ... 코스닥 상장 '청신호'
상태바
이에이트 "기술성 평가기관 두 곳 모두 A등급 확보" ... 코스닥 상장 '청신호'
  • 김효진 기자
  • 승인 2022.05.02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펠러 형태에 따른 교반기 내부 유동 시뮬레이션.이에이트제공 영상자료 캡쳐.
임펠러 형태에 따른 교반기 내부 유동 시뮬레이션.
이에이트 제공 영상자료 캡쳐.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대표 : 김진현)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두개의 기관에서 모두 A를 받았다.

이에이트는 기술의 우위도, 경쟁우위, 인력 수준, 기술 제품의 성장 잠재력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2곳의 전문기술 평가기관인 나이스평가정보와 이크레더블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하여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기술성 평가는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절차로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 기업이 외부 전문평가 기관의 심사를 통과할 경우 상장 기회를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거래소에서 지정한 전문 평가기관 2곳에서 기술성과 사업성에 관한 35개 평가 항목을 심사해 등급이 결정되며, 모두 BBB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하고 적어도 한 곳에서는 A등급을 받아야 한다.

나이스평가정보는 1985년 국내 최초 신용평가사로 설립되어 현재까지 국내 CB(Credit Bureau)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며, 이크레더블은 2001년에 설립되어 국내 최초 기업간 거래에 기업신용 인증 서비스(DNA)를 시작한 기업으로 두 기관 모두 다양한 기업들의 기술성 평가를 진행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평가 전문기관이다.

2012년 설립된 이에이트는 국내 최초 순수 국산 기술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를 개발하였고, 작년에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까지 출시하여 업계에서 이미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기술성 평가에서 이에이트는 고도의 기술집약적인 제품을 상용화하여 글로벌 선도 기업과 기술적인 경쟁 구도를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오랜 연구 기간과 대규모 R&D 투자를 통해 순수 자체 기술로 기술적 진입장벽을 구축하였고, 항공우주, 조선해양, 자동차,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장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시장 진입 이후 사업의 확장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이사는 “이번 기술성 평가를 통해 선도적인 입자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은 물론, 디지털 트윈 플랫폼 사업의 성과와 향후 성장성도 인정받게 되었다. 특히 세종스마트시티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및 한국수자원공사 디지털워터 플랫폼 서비스 등의 검증된 레퍼런스와 디지털 트윈 기반의 스마트 제조 공정관리, 혈류 유동 분석 시뮬레이션으로 혈관 질환의 예후 예측이 가능한 AI-CDSS(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와 같은 메디컬 트윈 분야로의 영역 확장 등을 통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