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한전, 겨울에도 전기요금 분할납부 시행..."에너지 비용부담 경감"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한전, 겨울에도 전기요금 분할납부 시행..."에너지 비용부담 경감"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 본사 사옥 (사진=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 본사 사옥 (사진=한국전력공사)

[더스탁=김태영 기자] * 한전, 겨울에도 전기요금 분할납부 시행..."에너지 비용부담 경감" = 한국전력(015760)은 국민들의 에너지 비용 부담 경감을 위해 겨울철에도 소상공인 및 뿌리기업 약 685만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요금 분납제도를 이달 1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전과 직접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한전:ON 등을 통해 직접 신청하고, 전기요금을 관리비에 포함해 납부하는 집합건물 내 개별고객은 관리사무소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전기요금 분납 신청 시 신청 당월은 청구된 전기요금의 50%를 납부하고 나머지 요금 납부기간은 고객이 2~6개월 범위 내에서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집합건물 내 개별고객은 관리사무소의 업무부담 경감을 위해 분납 기간을 6개월로 고정해 운영한다.

* KG모빌리언스, 모빌카드 문화상품권 충전서비스 오픈 = KG모빌리언스(046440)의 선불카드 모빌리언스카드가 문화상품권 신규 충전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상품권 사용은 온/오프라인 제휴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온라인 사용 등록 시 오프라인 사용이 제한된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모빌리언스카드로 충전할 경우 이러한 제약 없이 체크카드처럼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 바코드로 결제 시 최대 7.5%의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이안, 선박해양 의장설계 디지털전환 핵심 기술개발 사업 선정 =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이안(대표이사 이승호)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선박해양 의장설계 디지털전환 핵심 기술개발 사업 내 '가상현실 기반 설계 공종 간/ 협력업체 간 설계 협업시스템 개발 과제' 업체로 선정돼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4가지 세부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안은 디지털 전환의 핵심인 3세부(가상현실 기반 설계 협업 시스템 개발)의 주관기관으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총사업비는 86억원(국비 약 62억 원) 규모이며, 2027년 12월까지 수행될 계획이다.

* 투게더아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제출...토큰증권(ST) 사업 본격화 = 투게더아트는 5일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의 증권신고서 제출을 계기로 토큰증권 사업의 전개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투게더아트는 금번 증권신고서가 금융감독원의 심사를 통과하게 된다면 이달 26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NH투자증권에서 실명계좌를 개설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청약을 받을 계획이다. 투게더아트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후 NH투자증권에서 투게더아트 청약 전용 계좌를 개설한 회원은 누구나 제한 없이 청약에 참여할 수 있다.

*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전용 서비스 ‘내 사업장 신용정보' 출시 = 카카오뱅크(323410)는 개인사업자가 본인 사업장의 금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 사업장 신용정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내 사업장 신용정보'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본인이 소유한 사업장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는 신용정보회사 NICE평가정보와의 제휴를 통해 '내 사업장 신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은행권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사업장 신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처음이라고 전했다.

* 드림인사이트,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고속 성장세 = 합병상장을 추진 중인 디지털 종합 광고기업 드림인사이트(대표이사 김기철)가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통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드림인사이트는 지난 2020년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의 디지털 사이니지 매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한 후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취급고 기준으로 2020년 3.5억원에서 2022년 18억원으로 2년만에 5배 넘게 실적이 늘었고, 올해 3분기까지의 취급고는 17억3800만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향후 지하철역과 컨벤션센터, 디지털 브릿지 등으로 디지털 사이니지를 확장할 계획이다.

* 아미코젠 계열회사 비피도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식품소재 국제인증 성과 발표 = 비피도(238200)는 박명수 대표이사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개최한 ’제38회 정기학술 대회’에서 ‘GRAS를 비롯한 식품소재의 글로벌 인증이 국제적 상용화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의 연구내용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식품소재의 가장 대표적인 글로벌 인증인 미국GRAS와 NDI에 비피도의 대표균주 3종을(B. bifidum BGN4, B. longum BORI, B. lactis AD011) 국내 최초로 등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 국내 최초 금융 AI 기반 뉴스분석 서비스 ‘뉴스샐러드’, AOS에 이어 IOS 버전 출시 = 투디지트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서만 제공하던 초개인화된 1인 뉴스 서비스인 ‘뉴스샐러드’를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IOS에서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뉴스샐러드는 이번 IOS 버전 출시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투디지트의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1인 뉴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안드로이드 버전과 마찬가지로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일 뉴스를 확인하고 싶은 기업 수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밸로프, MMORPG 게임 '뮤레전드' 리퍼블리싱... 중국서 호평 = 게임 리퍼블리싱 기업 밸로프(331520)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뮤레전드'가 중국에서 새롭게 출시된 후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밸로프는 뮤레전드가 지난 30일 중국에서 출시 이후 오픈 1시간 만에 제 1월드 서버가 마감 되고 3시간 만에 게임 플랫폼 위게임 내 신작 게임 플랫폼 부문 인기순위 3위에 진입하는 등 유저들의 관심 지속 이어졌다고 말했다. 아울러 뮤레전드는 현재 중국 내 1위 게임 전문 웹진인 17173에서 ‘신규 기대 게임’ 3위에 오르고, 누적 팔로우 수 28만 명을 돌파했다. 

* 네온테크 子, 구일엔지니어링 ‘제60회 무역의 날’ 5,000만불 수출의 탑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 네온테크(306620) 자회사 구일엔지니어링이 제60회 무역의 날을 맞이해 ’5,000만불 수출의 탑’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구일엔지니어링은 1994년 설립된 이래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와 검사장비 분야에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고객지향적 사업전략을 통해 성장해왔다. 특히, 디스플레이 세대별 기술 진화와 제품 품질향상에 부응하는 공정 장비를 꾸준히 공급하며 글로벌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수출 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