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투게더아트, 신한투자증권과 미술품 토큰증권 등 사업화 MOU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투게더아트, 신한투자증권과 미술품 토큰증권 등 사업화 MOU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게더아트 신한투자증권 업무협약
<이미지=투게더아트>

[더스탁=김태영 기자] * 투게더아트, 신한투자증권과 미술품 토큰증권 등 사업화 MOU =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의 자회사인 투게더아트(대표:도현순)는 신한투자증권과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 업무 및 토큰증권 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투게더아트와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 관련 업무와 함께 향후 토큰증권(ST) 유통시장 참여 등 다양한 사업기회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삼성 생활가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평가 최고점 획득 = 삼성전자(005930)가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Digital Consumer eXperience Index)’ 평가 최고점을 획득하며 디지털전환 역량을 인정받았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 단계별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한국표준협회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9개 산업 분야의 총 3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전체 조사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게 평가됐으며, 종합가전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

* 진시스템, 자회사 케어벳 고양이 위장염 4종 진단 키트 추가 허가 취득 = 신속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진시스템(363250)의 자회사인 반려동물 진단키트 제조사 케어벳(대표이사 문명진)이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고양이 위장염 4종 진단 키트’에 대해 추가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12일 공식 밝혔다. 이에 따라 진시스템의 현장형 분자진단 플랫폼 기술력과 케어벳의 동물용 진단키트 기술력의 시너지로 사업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이용자 1천만명 눈앞 = 카카오뱅크(323410)는 출시 5주년을 맞이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순 이용자수가 1천만명에 육박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 현재 기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이용자 수는 975만명으로, 5년 동안 하루 평균 5천명 이상이 모임통장에 새로 가입한 셈이다. 이에 카카오뱅크는 연말을 맞이해 오는 1월 11일까지 모임통장을 개설하는 고객에게 모임지원금을 추첨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원금은 총 1억원 규모로 1천개 모임을 추첨해 10만원을 제공한다.

* 초록뱀미디어, 상장폐지 실질심사 이의신청서 제출 완료 = 초록뱀미디어가 한국 거래소에 상장폐지 실질심사에 대한 이의신청서 및 경영 개선계획서 제출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 거래소는 이의신청 수료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이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초록뱀미디어는 이번 이의신청을 통해 상장폐지 사유를 해소하고 거래재개를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에스피소프트, 생성형 AI 기반 독점적 라이선스 사업 본격화 = 에스피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을 중심으로 라이선스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에스피소프트는 MS 소프트웨어에 대한 유통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코파일럿 출시로 기존 MS 소프트웨어 및 신규 코파일럿 등 라이선스 사업부문의 실적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파로스아이바이오, 완전관해 사례 등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임상 1상 결과 발표 = 인공지능(AI) 기반 혁신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388870)는 미국혈액학회에 참가해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AML) ‘PHI-101’의 임상 1a/b상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혜정 파로스아이바이오 미국법인 대표는 “PHI-101이 차세대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의 가능성을 입증하며 글로벌 무대와 학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치료 대안이 절실한 희귀 혈액암 환자들을 위해 조속히 상용화할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 파라텍, 꿈의 신소재 그래핀 활용·소방로봇 개선 등 소방기술 고도화 박차 = 소방설비 전문기업 파라텍(033540)은 그래핀 기술 보유기업 덕양에코와 기술 제휴를 통한 사업 확대 등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파라텍은 이번 MOU를 통해 덕양에코가 보유한 기술을 소방안전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그래핀을 활용한 난연소재 기반 소방용품을 개발하고 화재 발생 시 고온에서 활동해야하는 소방로봇의 작동가능 온도 범위를 극대화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브이티, 다양한 제품 앞세워 라쿠텐 쇼핑몰 행사 매출 성장 = 브이티(018290)는 신제품을 앞세운 4분기 라쿠텐 슈퍼세일 행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7%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 브이티는 이번 라쿠텐 슈퍼세일 행사에서 EGF 재생크림을 포함한 애드온 제품군을 비롯해 히알루론산, 펩타이드, 비타민 등 고기능성 부스터 에센스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EGF 재생크림은 리들샷 라인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어 일본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아이티센, 지엔비에스 에코와 에너지 멀티플랙스 기반 STO 사업 ‘맞손’ = 아이티센(124500)은 코스닥 상장사 지엔비에스 에코(382800)와 에너지 멀티플렉스 기반 STO(증권토큰발행)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티센은 이번 MOU를 통해 기존 금, 은 등 실물원자재 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폐배터리 리사이클 센터 등 에너지 멀티플랙스 구축 상품도 포함됐기 때문에 STO 플랫폼 생태계가 확장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