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16:31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KG이니시스, 주당 420원 현금배당 결정...배당총액 112억원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KG이니시스, 주당 420원 현금배당 결정...배당총액 112억원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이니시스 본사 전경 (사진=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본사 전경 (사진=KG이니시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KG이니시스, 주당 420원 현금배당 결정 ‘12년 연속 배당’ = 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21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1주당 420원의 결산 현금배당 지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배당주식수는 전체 발행주식에서 자기주식을 제외한 2661만8488주로 배당금 총액은 112억원가량이다. KG이니시스는 2012년 현금배당을 실시한 이래 12년 연속 결산 현금배당을 이어왔다. 주당 배당금액은 2022년 400원에서 올해 420원으로 인상했다. 전일인 20일 종가(1만2580원) 기준 배당수익률은 3.34%다.

* 플래티어 '그루비' 똑똑해진 상품 추천… AI가 트렌드 및 날씨 변화까지 읽어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의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인 ‘그루비(groobee)’가 AI를 활용한 새로운 상품 추천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루비가 이번에 개발한 서비스는 ‘트렌드 분석 및 예측’과 ‘날씨 기반 상품 추천’ 등 2가지 기능이다. 그루비는 이번 신규 추천 기능 2종으로 마케터가 트렌드와 날씨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상품을 기획하고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나노팀, BMW 전기차 인버터용 고내열성 갭필러 수주 = 전동화 열관리 소재 전문기업 나노팀(417010)은 BMW 전기차용 인버터에 사용되는 ‘고내열성 갭필러’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당초 2025년부터 생산될 GEN6 프로젝트용으로 개발됐다. 하지만 고객으로부터 제품 성능과 가격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현재 생산 중인 GEN5부터 바로 적용하는 것으로 변경돼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나노팀은 GEN5에 적용되는 고내열성 갭필러를 내년 1월부터 BMW의 1차 협력사를 통해 BMW향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 밸로프, '크리티카: 제로' 해외시장 진출 위한 글로벌 공식 사이트 오픈 = 밸로프(331520)는 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크리티카’를 새롭게 보완한 버전인 '크리티카: 제로'의 오픈을 앞두고, 글로벌 공식사이트를 VFUN및 Steam에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크리티카: 제로’는 내년 초 게임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할 ‘크리티카: 제로’는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을 타깃으로 론칭할 예정이며, 중화권 서버, 아시아 서버, 북미/남미 서버, 유럽 서버 등 4개의 서버군을 준비할 계획이다.

* 아미코젠, 세프디니르 특허 출원 = 효소•바이오의약 전문 기업 아미코젠(092040)이 3세대 세파계 항생제인 세프디니르를 친환경 기술로 생산할 수 있는 합성 효소를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다고 21일 공식 밝혔다. 아미코젠은 자체 보유 중인 독보적인 효소 합성법을 기반으로 세프디니르 합성 효소 개발을 진행해 왔고 최근 프로토타입 개발에 성공해 특허를 출원했다. 아미코젠 박철 대표이사는 “코로나 팬데믹을 통한 감염병 리스크가 높아진 상황에서 항생제 의약품 글로벌 공급 이슈로 당사 항생제 합성 효소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글로벌 항생제 제약회사와 협력해 항생제 효소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씨티케이 바이오-LG화학 MOU… 친환경제품 북미지역 공동 진출 =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260930)의 손자회사 CTK Bio Canada(이하 씨티케이 바이오)가 LG화학(대표이사 신학철)과 '친환경 생분해 소재 개발 및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씨티케이 바이오와 LG화학이 협력하는 제품은 생분해성 고분자 소재인 컴포스트풀(COMPOSTFUL™)이다. LG화학은 지속가능한 소재 부문에서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충청남도 서산에 연간 5만톤 규모의 COMPOSTFUL™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있다. 생산공장은 내년 가동 예정이다.

* 피노바이오, 美 ConjugateBio와 총 3000억원 규모 기술이전 계약 체결 = 피노바이오(대표 정두영)가 미국 컨쥬게이트바이오(ConjugateBio)와 총 10개 약물 타깃에 대한 ADC(Antibody-Drug Conjugates; 항체약물결합체) 플랫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작년 6월 총 5개 타깃에 대한 ADC 플랫폼 기술이전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추가 계약에 따라 컨쥬게이트바이오는 총 15개 타깃에 대한 ADC 개발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피노바이오는 선급금 및 단계별 마일스톤을 포함해 총 2억 5000만달러(3,200억원 규모)를 수령하고 경상기술료(royalty)는 별도 기준에 따라 추가 지급받는다.

* 카카오뱅크, 고려대학교와 대규모 언어모델 평가방법론 공동 연구 = 카카오뱅크(323410)는 고려대학교 연구진과 함께 '금융분야 대규모 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평가방법론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고려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금융 분야 데이터 및 서비스에 적합한 대규모 언어모델을 선별하기 위한 평가 지표를 개발한다. 공동 연구를 통해 신뢰 가능한 평가 방법 및 기준을 세우고 이에 맞춰 대규모 언어 모델을 금융 분야에 접목해나갈 예정이다.

* 대한뉴팜, ‘디뉴 코어콜라겐’ 출시로 이너뷰티 제품 확대…친환경 특허 공법 적용 = 대한뉴팜(054670)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디뉴’에서 이너뷰티 신제품 ‘디뉴 코어콜라겐’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국내 대학교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확보한 국내 유일의 참치 콜라겐을 사용함과 동시에 원료부터 완제품까지의 전체 생산 공정을 국내에서 진행한 것이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중캡슐기술을 적용한 유산균 제품 ‘디뉴 파라오틱스’의 시장 안착에 힘입어, 비만 및 웰빙 분야에 강점을 지닌 제약회사의 역량을 활용해 차별화된 원료와 기술을 적용시킨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에스피소프트, 콘텐츠 IP 알고리즘 고도화...‘웹툰·웹소설 적용 확대, OSMU 공략’ = 에스피소프트는 콘텐츠 IP(지식재산권) 분석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적용 분야 확장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에스피소프트는 웹툰과 웹소설, OTT 분야까지 콘텐츠 IP 분석 사업을 확대해 OSMU(원소스멀티유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신규 알고리즘을 적용해 △유튜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웹툰 △사진 △웹소설 △커뮤니티 게시판 등 콘텐츠 IP 분석 사업 내 전체 밸류체인을 통합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