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09:58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한화, 우주시대 활짝 연다... 국내 최대 민간 발사체 생산시설 착공
상태바
한화, 우주시대 활짝 연다... 국내 최대 민간 발사체 생산시설 착공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2.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이스허브 발사체 제작센터의 내부 조감도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페이스허브 발사체 제작센터의 내부 조감도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대표 우주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우주 경제 시대를 앞두고 독자적인 발사체 제조 인프라 확보에 나선다. 누리호 체계종합사업자로 국내 최대 민간 발사체 생산 시설을 건립해 민간 주도 우주경제 시대를 앞장서 개척하겠다는 구상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5일 전라남도 순천에서 발사체 제조 시설인 ‘스페이스허브 발사체 제작센터’(가칭)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전남 순천시 율촌사업단지에서 진행된 이날 단조립장 착공식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손재일 대표이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용 국회의원, 노관규 순천시장 등 150여 명의 정부, 지자체,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500억원 투자해 단조립장 착공… 우주사업 인프라 확보 시작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단조립장 착공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우주사업을 위한 인프라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약 500억원을 투자해 2025년까지 6만㎡(1만8000평) 규모로 건립되는 단조립장에서는 2026년 발사 예정인 누리호 5호기는 물론 후속 신규 발사체들도 이곳에서 제작된다. 또 단조립장을 중심으로 300여 누리호 참여 기업 및 연구개발 기관과 협력해 우주발사체 생태계 조성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22년 말 누리호고도화사업의 체계종합 기업으로 선정돼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함께 누리호 제작 및 발사운용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 ‘한화 단조립장’ 명칭 공모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우주경제에 관심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착공식을 계기로 대한민국 우주경제에 대한 국민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15~20일까지 ‘단조립장 명칭 공모전’도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벤트 영상에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손재일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주기업으로서 우주경제 강국을 실현하기 위해 흔들림 없이 정도의 길을 걸으며, 멈추지 않는 도전으로 민간 우주경제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