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수출형 잠수함 개발 본격화...글로벌 방산기업 '밥콕'과 공조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수출형 잠수함 개발 본격화...글로벌 방산기업 '밥콕'과 공조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2.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중공업이 개발 중인 차세대 한국형 구축함(KDDX) 모형을 관람객들이 바라보고 있는 모습. (사진=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이 개발 중인 차세대 한국형 구축함(KDDX) 모형을 관람객들이 바라보고 있는 모습. (사진=HD현대중공업)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중공업, 수출형 잠수함 개발 본격화...글로벌 방산기업 '밥콕'과 공조 = HD현대중공업(267250)이 수상함 분야에서 수출형 표준선을 개발해 수주 성과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수출형 잠수함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HD현대중공업은 세계적인 방산 기업인 영국 밥콕(Babcock)사와 해외 수출을 위한 잠수함 개발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HD현대중공업이 지난해 개발에 착수한 3000톤 이하 수출형 잠수함에 밥콕의 검증된 무기 취급 및 발사 시스템(WHLS)이 탑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첨단 잠수함 플랫폼으로 미래 글로벌 잠수함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일본특허 2건 동시 등록 완료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 그룹은 제약바이오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회장 박소연)와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대표 현덕훈)가 각각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HD204의 ‘베바시주맙 정제의 최적화된 방법’ 특허와 ▲‘항체 의약품 제조를 위한 배양 및 정제 공정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특허를 일본에서 동시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내 관계자는 그룹내 원천 기술 지식재산권에 대한 다수의 특허가 속속 출원되는 가운데 그룹사의 개별 국가 동시 취득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최근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올해 일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한다는 전략이다.

* 엑셈, APM 솔루션 '인터맥스' 새 버전 출시 = IT 성능 관리 전문기업 엑셈(205100)이 E2E(End-to-End) 전 구간 거래 추적 기반 APM(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 ‘인터맥스(InterMax) 5.4’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인터맥스는 WAS 등 개별 APM 영역에 초점을 둔 솔루션들과는 달리, IT 환경 전 구간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최초 사용자(단말)부터 WEB, WAS, TP를 거쳐 DB에 이르기까지 고객사 애플리케이션 측면의 트랜잭션 자동 추적과 연계 기능을 구현했다. 엑셈 측은 업그레이드된 인터맥스 5.4에서 대규모 IT 시스템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하기 위한 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켜 대규모 트랜잭션이 발생하는 대형 고객사들에게 기존 버전 대비 더욱 높은 확장성과 유연성을 제공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 에치에프알 자회사, MWC2024에서 AI와 함께하는 이음5G 솔루션 공개 = 에치에프알(이하 “HFR”, 230240)의 자회사 에치에프알 모바일(이하 HFR mobile)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2024에 참여해 생성형 AI와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이음5G 특화망(이하 이음5G)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다. HFR mobile은 씨씨웰이었던 사명이 지난 1일 HFR mobile로 변경됐으며, 그 동안 HFR이 추진해온 이음5G사업을 총괄 수행하는 자회사로 본격 출범했다. 회사는 ‘my5G and AI go together’라는 슬로건으로 글로벌 사업 파트너를 확보하고자 전시회에 참가하며, 국내외 많은 연구기관 및 업체가 높은 관심을 갖고 방문과 상담을 예약하고 있다고 밝혔다.

* 플라즈맵, 북미 TOP 2 유통사와 함께 미국 최대 동물병원 전시회 참가 =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405000)이 18일에서 21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미국 최대규모의 동물병원 전시회(Western Veterinary Conference)에 참가해 플라즈맵의 저온 멸균기(브랜드: STERLINK)를 성공적으로 판매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북미 최대규모의 TOP 2 유통회사인 코베트러스(Covetrus) 및 패터슨(Patterson)과 협업으로 이뤄졌다. 코베트러스(Covetrus)는 미국 및 글로벌 동물병원 시장에서 판매 채널 및 매출 규모로 1위를 이어가고 있는 글로벌 회사다. 작년부터 플라즈맵과 미국 동물병원 시장 진입을 위해 협력을 시작했다. 이번 해당 신제품을 올해 2월 WVC 전시회에서 브랜드 제품(Covetrus Branded Product)로 선정하며 공식 출시와 함께 판매를 시작했다. 패터슨(Patterson)은 미국 동물병원 시장에서 매출 규모 2위의 유통 회사다. 이번 전시회에서 플라즈맵의 기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해 차별화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신규 멸균기 라인업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도입을 검토 중이다.

* 탑머티리얼, 141억 설비투자…"LFP 소재사업 생산시설 구축" = 2차전지 토털솔루션 기업 탑머티리얼(360070)이 LFP 양극재 사업을 위한 생산시설 구축을 목적으로 약 141억 원 규모의 투자 집행을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 투자 기간은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이번에 갖추고자 하는 설비는 LFP뿐만 아니라 탑머티리얼이 수 년 전부터 개발을 진행해 온 차세대 하이망간계 양극재(LMNO, LMRO)의 생산에도 병용될 수 있다. 탑머티리얼 관계자는 “주력 사업인 전극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가 순항하는 가운데, 차세대 양극재 분야에서도 본격적으로 사업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순차적인 준비를 실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코윈테크, 작년 매출액 3287억원...전년比 63.4%↑=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 기업 코윈테크(282880)가 21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3287억원으로 전년 대비 63.4%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10억원, 당기순이익은 214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관계자는 완성차 합작 법인과 글로벌 신규 고객사 등을 통해 지속적인 수주계약을 체결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회사측은 “자회사인 탑머티리얼과 사업 확대를 위해 협업을 강화하고 있어 올해 말까지 2차전지 소재 관련 생산시설 구축이 마무리 된다면 2차전지 소재·장비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