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마린솔루션, LNG 재액화 설비 수주...관련 누적 수주 1억달러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마린솔루션, LNG 재액화 설비 수주...관련 누적 수주 1억달러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2.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 사옥 전경 (사진=HD현대)
HD현대 사옥 전경 (사진=HD현대)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마린솔루션, LNG 재액화 설비 수주...관련 누적 수주 1억달러 =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세계적인 에너지기업 ‘셰브론’(CHEVRON)과 LNG운반선 2척에 대한 재액화 설비 설치를 비롯한 ‘저탄소 선박 개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재액화 설비는 운항 중인 LNG운반선에서 자연 기화되는 가스를 액화시켜 화물창으로 돌려보내는 장치로, LNG 손실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탄소 배출을 막을 수 있는 친환경 설비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해 6월 노르웨이 선사로부터 LNG운반선 5척에 대한 재액화 설비 설치 공사를 처음으로 수주한데 이어 올해 2월까지 총 8척분의 계약을 따내 누계 수주액 1억달러를 기록했다.

* 제이앤티씨 "획기적 양산기술로 차량용 곡면유리(3D)시장 선도" = 3D 커버글라스 선도 기업 제이앤티씨(204270)가 22일, 대면적 곡면유리(3D)에 최적화된 AG(Anti-gare; 눈부심 방지, 이하 AG) 에칭 양산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AG에칭 양산기술은 기본적으로 AG코팅이 가지는 야외 사용에서 화면의 눈부심을 방지하고, 고화질의 화면을 더욱 선명하게 구현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양산기술의 경우 에칭 방식으로 개발돼 차량용 커버글라스로 채택률이 높은 초대형 곡면유리에서 탁월한 품질과 높은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매우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제이앤티씨측은 “이번 AG에칭 양산기술 추가 확보로 지속적으로 성장해가는 글로벌 커버글라스 시장 내 초격차 기술 진화를 통한 시장 선점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씨티케이, 美 ‘메이크업 인 LA’에서 ‘IT AWARDS’ 수상 =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260930)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메이크업 인 LA’ 전시에서 'IT Awards'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씨티케이는 14일부터 15일 양일간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메이크업 인 LA 전시에 약 140개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참가했다. 행사 기간 중 열린 ‘IT(Innovation&Trends) 어워즈’에서는 11명의 글로벌 심사위원들이 110여개 후보 제품을 테스트하고 ‘제형’, ‘풀서비스’, ‘패키징’, ‘악세서리’ 총 네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이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선정했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 제품 ‘아쿠아 제로 시트(Aqua-Zero Sheet)’는 풀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으며, 또 다른 제품인 슈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Super Moisturizing Cream)과 괄사 자(Gua Sha Jar)도 후보에 오르며 참가자 및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고 밝혔다.

* 뉴로메카, 2024 파트너스 데이 개최… 협동로봇 사업 확장 가속화 = 협동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348340)가 지난 19일,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2024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30여 개 주요 파트너사들이 참석해 뉴로메카의 비전과 2024년 사업 전략, 신기술 로드맵을 공유하고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는 설명이다. 뉴로메카는 이날 행사에서 2024년에 선보일 신기술 및 제품 로드맵을 발표했다. 향후 제어 소프트웨어 릴리즈, 신기술 릴리즈, 모바일 로봇 등 핵심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협동로봇 모델들을 출시하고, 북미와 유럽 등 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제노코,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56억 원 규모 인터콤(ICS) 장비 양산 계약 = 항공우주 통신 전문기업 제노코(36190)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55.6억 원 규모의 인터콤(ICS)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서 제노코는 최초 국산화에 성공한 장비 중의 하나인 인터콤(ICS, InterCom System)장비를 소형무장헬기(LAH)에 탑재하게 됐다. ICS는 헬기 내 소음을 제거하고 조종사 간 통신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첨단 항공전자장비다. 이번 계약은 지난 2022년 12월 계약에 이은 양산계약으로 계약기간은 2024년 2월부터 2027년 6월까지이다.

* 오비고, ‘제23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 경쟁력 대상’ 2관왕 =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352910)는 ‘제23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기업역량 강화 부문과 직원만족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및 소프트웨어공제조합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 경쟁력 대상’은 국내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업을 발굴하고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산업 경쟁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오비고 관계자는 ▲소프트웨어 기술력 ▲미래 성장성 ▲ 신사업 확장 ▲ 인적자원 등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업역량과 직원만족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 대한전선, 이집트 초고압 시장 첫 진출 쾌거… 500kV 프로젝트 수주 = 대한전선(001440)은 이집트 정부의 합작 기업인 전력시스템 기술 공사(EPS: Electric Power Systems Engineering Company)가 발주한 500kV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집트 북동쪽에 위치한 바드르(Badr) 지역의 기설 변전소와 신규 HVDC 변환소를 지중 전력 케이블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대한전선은 500kV HVAC(초고압교류송전) 케이블을 공급하고, 프로젝트를 관리 감독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