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아이오닉 5, 美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선정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아이오닉 5, 美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선정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3.0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뉴 아이오닉 5 (사진=현대자동차)
더 뉴 아이오닉 5 (사진=현대자동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차 아이오닉 5, 美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선정 = 현대자동차(005380)는 미국 유력 월간지 페어런츠 매거진(PARENTS Magazine)이 주관한 ‘페어런츠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Parents 2024 Best Family Cars Awards)’에서 아이오닉 5가 ‘최고의 가족용 5인승 전기 SUV(Best Electric 5 Passenger SUV for Families)’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페어런츠 매거진은 1926년 창간돼 부모의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아동 발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미국 유력 월간지다. 매년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를 진행해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필요한 편의 장비와 안전성을 갖춘 우수한 차량을 선정하고 있다. 페어런츠는 "아이오닉 5가 우수한 PE 시스템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춰 가족용 차를 찾는 고객에게 탁월한 선택"이라며 "빠른 충전 속도와 우수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강점"이라고 밝혔다.

* 밸로프, ‘클럽엠스타’ 서비스 이관 오픈 = 밸로프(331520)는 넷마블에서 '클럽엠스타'를 이관 받아 VFUN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클럽엠스타'는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역동적인 춤 동작에 맞춰 화면에 나타나는 노트를 정확한 박자로 입력해 안무를 완성시키는 리듬 댄스 게임이다. 가요와 팝, 장르 음악 등 1,900여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신곡을 추가하고 있다. 서비스 이관은 2024년 3월 6일부터 2025년 3월 5일까지 1년간 진행된다. 넷마블 엠스타 유저라면 VFUN가입을 통해 간단히 서비스를 이관할 수 있다. 넷마블 캐시를 제외한 유료 아이템을 포함해 기존 게임 정보가 모두 이관돼 이전과 동일하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 핑거, 휴니버스글로벌과 맞손...의료와 금융이 결합된 웰리스 플랫폼 구축 = 핀테크와 의료IT 분야 혁신을 주도하는 핑거(163730)는 휴니버스글로벌과 의료 및 금융이 결합된 웰리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핑거는 자사의 금융 IT 솔루션 경험 및 금융데이터 기술력과 휴니버스글로벌의 의료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능력이 결합된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의료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 및 분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 에이직랜드, Arm Total Design 프로그램 파트너 선정 및 CSS 계약 = Arm 공식 디자인 파트너 에이직랜드(445090)가 ‘Arm Total Design’ 프로그램 파트너로 선정돼, Arm과 네오버스 컴퓨팅 서브시스템(CSS) 설계자산(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Arm Total Design’ 프로그램은 업계 리더들의 공동협력으로 Arm 네오버스 CSS기반의 시스템들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용이하게 하기 위한 에코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Arm은 칩렛(Chiplet)기반의 멀티칩 SoC의 혁신을 가능하게 할 시스템 아키텍처와 같은 업계공동의 이니셔티브를 주도할 계획이다.

* 샤페론, 아토피 치료제 ‘누겔’ 미국 임상 2상 첫 환자 등록 =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기업 샤페론(378800)이 아토피 치료제 ‘NuGel(이하 누겔)’의 미국 내 임상 2상 첫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샤페론은 작년 9월 미국 FDA로부터 ‘누겔’ 글로벌 2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해당 임상은 다양한 인종의 경증 및 중등도 아토피 피부염 환자 210명을 대상으로 습진 중증도 지수(EASI 점수) 개선 효과 확인을 목표로 한다. 임상은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상 임상 종료시기는 2026년 상반기다.

* '사이냅 에디터', 문서 재활용 용이한 AI 협업 웹 에디터 시장 점유율 확대 = 인공지능 디지털 문서 SaaS 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최근 자사의 ‘사이냅 에디터’가 한화시스템, 호반건설의 그룹웨어, 삼성생명의 콜센터시스템, LG CNS의 업무매뉴얼시스템, 롯데지주의 전자결재시스템, 대웅제약의 전자연구노트 등 대기업 업무시스템에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사이냅 에디터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HTML5 기반의 웹 저작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Non-ActiveX 지원과 다양한 엑셀 함수, 도형 지원, 문서 임포트 등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웹 콘텐츠 작성을 간편하게 만들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 지투파워, 신재생에너지 IPP 발전사업 본격화 = 스마트그리드 전문기업 지투파워(388050)는 올 2월부터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의 상업 운전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는 태양광발전사업(IPP, Independent Power Producer)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 Special Purpose Company)으로 2023년 7월 지투파워의 100% 출자로 설립된 지투에너지의 제1호 태양광발전소다. 강원도 횡성군 소재 동원시스템즈 횡성공장의 건물 지붕(면적 1만2727.5㎡)을 임차해 건설됐다. 설치 용량은 1605kw규모로, 이번 가동을 시작으로 20년 동안 전력을 생산·판매한다. 이번 동원1호 태양광발전소를 소유 및 운영함에 따라 지투파워는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전력망 사업 인프라 확보 및 운영 관리 노하우를 갖출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를 통해 현재 추진 중인 가상발전소(VPP, Virtual Power Plant) 사업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