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물산, 세계 1위 이어 2위 초고층 빌딩도 건설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물산, 세계 1위 이어 2위 초고층 빌딩도 건설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1.1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데카 118 전경 (사진=삼성물산)
메르데카 118 전경 (사진=삼성물산)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물산, 세계 1위 이어 2위 초고층 빌딩도 건설 = 삼성물산(028260)은 10일(현지 시각)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중심부에 위치한 높이 679m 메르데카118 빌딩을 완공하고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메르데카118은 지상 118층(지하 5층)으로 건설된 초고층 빌딩이다. 높이가 679m로, 세계 최고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에 이어 세계 2위 초고층 빌딩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연면적만 67만 3862㎡에 이르는 초대형 복합시설로 오피스와 고급 호텔, 쇼핑몰 등이 함께 들어서게 된다. 무엇보다 건물 최상층에는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를 설치해,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루다, 미용의료기기 '하이저미' 러시아 인허가 획득 =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가 개발한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HIFU) 장비 '하이저미'가 러시아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며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저미'는 이미 미국, 유럽,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요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신뢰성과 제품 완성도를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인증을 통해 의료기기 수입 의존도가 높은 러시아 시장에도 진출에 성공하며 매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 어플레이즈, CES 2024 참가… ‘신개념 AI 공간 음악 큐레이션’ 공개 = AI 뮤직테크 전문기업 어플레이즈(대표이사 배정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 참가해 ‘신개념 AI 공간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어플레이즈는 창업 1년 만에 CES에 참여했다. 이번 CES 2024에서는 어플레이즈의 AI 기반 공간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마련해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끌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클로봇, 지능정보산업협회 ‘2024 Emerging AI+X Top 100’ 기업 선정 = 지능형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지능정보산업협회(AIIA)가 주관하는 ‘2024 Emerging AI+X Top 100’ 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클로봇은 자율주행 로봇 ‘카멜레온’과 클라우드 기반 이기종 로봇 관제 솔루션 ‘크롬스’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측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로봇과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하고 이를 물류, 제조, 병원,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시키고 있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 라메디텍, CES 2024 참가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 박차 = 레이저 기반 헬스케어 및 미용기기 전문 제조기업인 라메디텍(대표이사 최종석)이 CES 2024에 참가해 최근 개발한 ‘핸디레이-데스크’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에 선보이는 ‘핸디레이-데스크’는 레이저 기술의 혁신성과 지난해 CES 혁신상을 수상한 ‘핸디레이-글루’의 성공적인 이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타제품 대비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 바이젠셀, 세계 최초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 활용 아토피 피부염 치료효과 입증 =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바이젠셀(308080)은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CBMS)를 활용해 세계 최초로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효과를 입증한 연구결과가 SCI급 저널에 게재됐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연구결과는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를 활용해 직접적인 치료효과를 확인한 첫 번째 사례다. 바이젠셀 바이메디어(ViMedier™) 플랫폼그룹 김수언 그룹장은 “본 연구결과는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를 아토피 질환 동물모델에 주사해 직접적인 치료효과를 확인하고 피부장벽 회복에 대한 기전을 세계 최초로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 ALOD, 신세계백화점 본점 정식 매장 오픈 = 다이아몬드 전문 기업 KDT다이아몬드(대표 강승기)는 신세계백화점 명동 본점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ALOD(알로드) 정식 매장을 1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식 매장 오픈은 지난 해 10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약 2주간 진행된 ALOD 팝업 스토어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이뤄진 것이다. KDT다이아몬드는 앞으로 신세계백화점 외 다른 점포로도 ALOD 매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