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 15년 연속 ‘우수’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 15년 연속 ‘우수’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본사 전경 (사진=오뚜기)
오뚜기 본사 전경 (사진=오뚜기)

[더스탁=김태영 기자]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 15년 연속 ‘우수’ = 오뚜기(007310)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FERA)이 주관하는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에서 15년 연속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수준의 식품분석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올해 FAPAS 프로그램 중 ‘화학 분석’, ‘영양성분 분석’, ‘미생물 분석’, ‘생물학 분석’ 분야에서 ‘총 12회, 15항목’에 참가했다. 전 항목 모두 ±2.0 범위 내의 표준점수(Z-score)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툴젠 ‘TGT-001’ 미국 FDA ODD 승인 = 툴젠(199800)은 말초신경 관련 유전질병인 CMT1A에 대한 유전자 교정 치료제(TGT-001)의 희귀의약품 지정(Orphan Drug Designation, ODD) 신청이 14일 승인됐다고 밝혔다. 툴젠은 앞서 지난 9월 21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이병화 툴젠 대표이사는 “이번 FDA 희귀 의약품 지정 신청 승인은 TGT-001의 글로벌 임상시험 및 사업화를 위한 첫 단계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CMT1A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우분들께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아이티센, 만기전 사채 취득 결정… 오버행 물량 해소 = 아이티센(124500)은 2021년 9월 발행한 164억 규모의 14회차 전환사채(CB) 164억 중 31억을 조기상환청구권을 통해 상환 및 말소했다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통상 채권 소각은 자사주 매입효과와 동일해 많은 기업들이 주주가치 제고나 책임경영 차원에서 활용하기도 한다”며 “잠재적 오버행(매도가능 물량 출회 위험) 우려가 상당히 해소된 만큼 주가에는 긍정적으로 작용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RFHIC, 국내 최초 ‘4인치 다이아몬드 웨이퍼’ 개발 성공 = 화합물 반도체 전문기업 RFHIC(218410)가 고출력 GaN(질화갈륨) RF 반도체 및 전력반도체의 소재로 적용 가능한 ‘4인치 다이아몬드 웨이퍼’ 개발에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은 GaN 소자에 RFHIC가 개발한 다이아몬드 웨이퍼를 접합 시킬 경우, 기존 구리(Cu)를 접합 시켰을 때 보다 4배 이상 열을 효과적으로 분산 및 배출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RFHIC 관계자는 “당사는 세계 유수의 기업과 연구기관에서 상용화가 가능한 대면적 다이아몬드 웨이퍼 제작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개발한 4인치 다이아몬드 웨이퍼 소자를 글로벌 시장 대상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제놀루션, 꿀벌 유충 사육 시스템 특허 출원 = 그린바이오 전문기업 제놀루션(225220)이 꿀벌 유충 사육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제놀루션은 해당 특허를 기반으로 병해충 연구, 독성평가 및 안정성평가 등 다양한 실험에서 꿀벌 유충의 이상적인 사육 시스템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린바이오팀 지창윤 박사는 “본 개발 시스템은 꿀벌 유충을 활용한 병충해 연구뿐 아니라, 응애 등 기생충 실험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며, “향후 꿀벌용 의약품 연구개발에 전반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팸텍,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 CCM(콤팩트 카메라 모듈) 및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기업 팸텍(271830)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제24회 경기벤처기업인의 날(G-Venture Awards)’ 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김재웅 팸텍 대표는 “창립 20주년인 올해 우수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경기벤처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여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기술, 경영혁신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한 뜻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탑코미디어, ‘범죄도시·카지노’ 제작사 비에이엔터테인먼트와 협업 = 탑코미디어(134580)가 영화·드라마 전문 제작사 ‘비에이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웹툰·웹소설 등 탑코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원천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체결됐다. 탑코미디어 관계자는 “K-콘텐츠를 대표하는 작품을 다수 제작한 비에이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는 탑코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수많은 IP를 바탕으로 ‘웰메이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고, 엔씨소프트와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사업 업무협약 = 스마트카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352910)는 엔씨소프트(036570)와 차량용 AI 개인 맞춤형 기술 서비스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다가오는 자율주행차 및 커넥티드카 환경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AI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도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피에스텍, 1주당 250원 현금배당 결정...“지난해 이어 최대규모” = 계량∙계측기기 전문기업 피에스텍(002230)이 보통주 1주당 2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시가배당율은 6.34%이며 배당금 총액은 41억원 규모이다. 금번 현금배당은 지난해에 이어 피에스텍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지난 2월에 실시한 1주당 200원의 결산배당 대비 금액이 25% 증가했다.

* 이루다, 'Healer1064' 발톱진균증 개선 효과 및 안전성 확인…SCI급 국제 학술지에 게재 = 이루다(164060)는 ‘힐러1064’를 이용한 임상시험 논문 ‘손발톱진균증 개선을 위한 롱펄스 1064nm 레이저 수술기 치료 비교분석’이 SCI급 국제 학술지인 International Journal of Dermatology에 등재됐다고 18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Diode Laser와 Nd:YAG Laser의 비교(대조)임상 연구로 진행됐다. 시험군이었던 ‘힐러1064’가 임상적 개선율, 치료 중 통증 및 환자 만족도에서 더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이루다 관계자는 “이번 SCI저널의 논문 게재를 통해 ‘힐러1064’가 발톱진균증 치료에 효과적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의료기관과 소비자에게 만족도 높은 치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