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09:58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AI 탑재 '갤럭시 S24' 돌풍 조짐...사전판매 121만대 '역대 최고'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AI 탑재 '갤럭시 S24' 돌풍 조짐...사전판매 121만대 '역대 최고'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1.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픈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 전경 (사진=삼성전자)
18일 오픈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 전경 (사진=삼성전자)

[더스탁=김태영 기자] * AI 탑재 '갤럭시 S24' 돌풍 조짐...사전판매 121만대 '역대 최고' = 삼성전자(005930)가 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S24 시리즈의 국내 사전판매가 121만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121만대는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사전판매 중 최다 판매 신기록이다. AI를 탑재한 갤럭시 S24 시리즈의 대박 조짐은 언팩 직후부터 예감됐다. 삼성전자는 19일 자정, 사전판매의 시작과 함께 삼성닷컴에서 90여분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 여기서도 약 2만여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세운바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판매의 모델별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121만대 중 갤럭시 S24 울트라가 약 60% 수준을 차지했다. 갤럭시 S24+는 약 21%, 갤럭시 S24는 약 19%의 판매 비중을 나타냈다.

* KG모빌리언스, ESG 경영 본격화...전담 조직 구축 =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추진본부를 신설하고, ESG경영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KG모빌리언스는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ESG 경영추진본부를 신설했다는 설명이다. 본부는 CFO(최고재무관리자)를 주축으로 재무, 인사, 공시, 총무, 정보보호 등 각 분야의 실무 담당자를 배치해 전담 인력을 구축했으며, 경영 활동에 대한 정책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내재화하기 위해 CEO 직속으로 조직을 편제했다. ESG추진본부는 ESG 분야의 경영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해, 주주가치제고 및 이해관계자의 동반 성장을 실천할 예정이다.

* 모코엠시스, XNARUM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모코엠시스(333050)는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및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XNARUM(대표이사 Abdullah Aidit)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XNARUM은 이번 파트너십 확보를 통해 모코엠시스의 혁신적인 연계분야 기술과 솔루션을 말레이시아 시장에 소개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연계 프로젝트를 수주할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모코엠시스 측은 밝혔다. 조천희 모코엠시스 대표이사는 "본 계약을 계기로 말레이시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아시아 시장까지 사업기회를 확대해 국내외를 대표하는 연계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대봉엘에스, ‘미세조류’ 활한 펩타이드 화장품소재 특허 등록 =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078140)가 지속 가능한 원료 중 대표 소재인 ‘미세조류’를 활용한 펩타이드 화장품 소재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대봉엘에스가 개발한 이 기술은 물과 압력, 식물유래 효소만을 사용해 특이취가 적고 저분자 펩타이드를 고함량으로 함유하는 추출액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특허 공법으로 제조된 저분자 펩타이드 원료는 평균 분자량이 1,700Da 이하로, 572Da의 저분자 비건 펩타이드를 3,000ppm 이상 함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피부 흡수율, 흡수 깊이, 흡수 속도가 약 200% 향상되어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하는 특장점이 있다.

* 오텍그룹 계열사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 개최 = 오텍(067170)의 자회사 CRK(구 오텍캐리어냉장, 회장 강성희)가 최근 사명을 변경한 가운데 ‘CRK 비전 및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CRK는 글로벌 캐리어와 손잡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은 선포식에서 “CRK는 앞으로 경쟁력 있는 인버터 냉동기 풀 라인업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1위 냉장, 냉동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쇼케이스 디자인의 차별화, 친환경 제품 개발 등으로 소비자의 선택 범위를 넓힐 것이다”고 말했다.

* 코퍼스코리아, JTBC 드라마 '옥씨부인전' 제작 계약 체결 = 콘텐츠 전문기업 코퍼스코리아(322780)가 ‘옥씨부인전’ 단일판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더글로리’로 명성을 쌓은 임지연 배우 주연의 사극으로 코퍼스코리아와 에스엘엘중앙이 공동제작하여 JTBC에서 올 하반기에 방영될 예정이다. ‘엉클’, ‘내 생애 봄날’의 박지숙 작가와 ‘주군의 태양, 푸른바다의 전설’로 유명한 진혁 감독이 손발을 맞춘다.

* 신한 슈퍼SOL,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 돌파 = 신한금융그룹(055550)은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달 18일 출시한 신한 슈퍼SOL은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이다. 신한 측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 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 강화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청 사항을 듣고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