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자동차, 금빛 질주...2024 WRC 스웨덴 랠리 우승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자동차, 금빛 질주...2024 WRC 스웨덴 랠리 우승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2.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역주하는 현대 월드랠리팀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 (사진=현대차)
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역주하는 현대 월드랠리팀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 사진=현대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자동차, 금빛 질주...2024 WRC 스웨덴 랠리 우승 = 현대자동차(005380)는 15일부터 18일(현지 시각)까지 스웨덴 우메아(Umeå)에서 열린 2024 WRC(World Rally Championship) 2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한 현대 월드랠리팀(이하 현대팀) 에사페카 라피(Esapekka Lappi) 선수는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는 압도적인 주행으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시즌 첫 우승을 달성했다. 이번 우승은 라피 선수가 현대팀 소속으로 달성한 첫 우승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함께 출전한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 선수는 4위를 기록했다. 현대팀은 소속 선수들의 활약으로 총 42점을 획득해 도요타팀과 함께 제조사 부문 1위로 올라섰다. 이로써 드라이버와 제조사 부문 모두 1위를 기록하게 됐다.

* 잉글우드랩, LA 뷰티 전시회 참가..."미국 화장품 시장 입지 강화" = 잉글우드랩(950140)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미국 LA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메이크업 인 로스앤젤레스(MakeUp in Los Angeles 2024)’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잉글우드랩은 클린뷰티 콘셉트로 △K-뷰티 스킨케어 트렌드 △멀티기능 메이크업 △OTC 화장품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를 소개해 미국 현지 인디 뷰티 브랜드사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앞으로 자회사 잉글우드랩을 통한 ‘퍼스트 무버(First Mover)’ 전략으로 미국 화장품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 셀바스AI, ‘셀펍(Selpub)’ 앤어워드 교육분야 그랑프리 수상 =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108860)는 자사의 맞춤형 디지털교과서 교수·학습 플랫폼 ‘셀펍(Selpub)’이 2023 앤어워드(A.N.D. Award)에서 교육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셀펍은 사용자 중심의 UI, UX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회사관계자는 "셀펍은 실 사용자 요구사항과 사용성 최적화를 위해 일선학교 연계 시범사업을 진행하는 등 교사 및 학생들의 요구사항이 적극 반영된 서비스"라면서 "‘내가 만든, 모두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교과서 교수 학습 플랫폼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 에스바이오메딕스, 유전자가위 이용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본격화 = 에스바이오메딕스 (304360)는 유전자가위(CRISPR/Cas) 기술을 이용해 난치질환에 대한 세포·유전자치료제(CGT: Cell and Gene Therapy) 개발을 본격화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개발 중인 것은 혈우병 치료제다. 돌연변이 유전자를 가진 환자 세포를 크리스퍼 유전자가위로 교정해 정상 세포로 되돌린 후 이를 다시 환자에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유전자 교정 세포치료제 기초연구는 그 동안 국책 과제를 수주해 진행해왔으며, 현재 상용화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관계자는 “3세대 유전자가위 기술인 크리스퍼 시스템을 이용한 세포·유전자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함으로써 회사의 주력분야인 세포치료제 개발의 다양성을 가져갈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 벨로크, 공식 홈페이지 전면 개편...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 = 통합 보안 전문기업 벨로크(424760)가 이용자들의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언제나 여러분의 믿음직한 파트너가 되겠다(always with bellock)’는 벨로크의 비전을 담아냈으며, 벨로크의 기술과 제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객들의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빠른 상담 예약과 제품문의 서비스를 추가했고, 다양한 서비스 소식을 전하면서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한 SNS채널 연동을 진행했다.

* 밀알복지재단-흥국에프엔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 ‘맞손 =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흥국에프엔비(189980)와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올해 1년 간 6차례에 걸쳐 양사가 함께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흥국에프엔비 임직원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새학기 키트, 원목 가구, 태양광 랜턴을 제작하게 된다. 제작된 물품들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전달될 예정이다.

* 우수AMS, 현대차그룹에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부품 공급...4900억원 규모 = e-모빌리티 솔루션 전문기업 우수AMS(066590)가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플랫폼(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용)에 장착되는 핵심전략 부품 19개 품목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전체 수주 금액은 우수AMS 2022년 연간 별도 매출액의 214%에 달하는 4900억원 규모다.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하이브리드용 플랫폼 TMED-Ⅱ에 약 3100억원, 차세대 전기차용 플랫폼 eM, eS에 약1800억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급기간은 금년 7월부터 2030년까지이다. 특히 이번에 공급하는 부품은 현대차그룹의 대표 모델인 제네시스, 아이오닉 전기차 모델과 팰리세이드, 산타페, 쏘렌토, 스포티지 등 하이브리드 SUV 주력 차량에 탑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