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KG이니시스, 간편결제 카드 ‘초간단’ 등록기술 개발…모바일·웹 모두 가능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KG이니시스, 간편결제 카드 ‘초간단’ 등록기술 개발…모바일·웹 모두 가능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2.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이니시스 본사 전경 (사진=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본사 전경 (사진=KG이니시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KG이니시스, 간편결제 카드 ‘초간단’ 등록 기술 개발...모바일·웹 모두 가능 = 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실물카드 없이 간편결제 시스템에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은 KG이니시스의 브랜드 맞춤형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에 탑재돼 KG이니시스를 통해 자체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가맹점 어디나 바로 도입할 수 있다. 모바일 앱·웹 환경에서 모두 구현이 가능하다.

* 큐리옥스, 랩루츠 웨비나에서 래미나워시 통한 혁신적 암 치료 전략 제시 = 세포분석 공정 자동화 기업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이하 큐리옥스, 대표 김남용)는 LabRoots(랩루츠) 웨비나에서 차세대 제품 래미나워시를 통해 암세포와 종양을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세포 요법의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20일 밝혔다. 랩루츠 웨비나는 글로벌 과학 동향 및 웹세미나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다. 김남용 큐리옥스 대표이사는 “큐리옥스의 차세대 제품 래미나워시가 해상도 향상을 통해 연구가 어려운 종양 환경에서의 중대한 진전을 가져와 암 치료 요법 개발에 가능성을 발견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 및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암 치료와 같은 의료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영림원소프트랩, 가비아와 MOU 체결...ERP-그룹웨어 연동서비스 개시 =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가비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와 그룹웨어 하이웍스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자결재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영림원소프트랩의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클라우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기업자원관리) '시스템에버'와 '하이웍스'의 연동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ERP 문서를 기반으로 일원화된 전자결재가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실무자가 ERP 솔루션에서 구매나 발주 업무를 처리하면, 그룹웨어에서 한 번 더 품의서를 올려야 했다. 연동된 시스템에서는 ERP 솔루션에서 바로 전자결재 품의를 올릴 수 있어 편리하다.

* 에스트래픽, 2023년 연결 영업이익 170억원 달성...전년比 77.5% 증가 = 글로벌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234300)은 2023년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70억원으로 전년 대비 77.5% 증가했다고 1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11.2% 증가한 1,470억원을 달성했다. 에스트래픽은 올해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도로 부문에서는 최근 수주한 부산 광안대교 스마트톨링 시스템 구축사업을 기점으로 국내 타 대형교량에 대한 스마트톨링 확대 적용을 추진할 예정이다. 철도 부문에서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SIL4(안전무결성 최고등급) 인증을 취득한 KTCS-M(한국형 도시철도신호시스템)을 중심으로 국내 지자체 사업은 물론 해외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 엔젠바이오, 싱가포르 최대 국립병원에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4개년 연속 공급 =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는 싱가포르 탄톡생병원에 NGS 기술 기반의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인 힘아큐테스트™디엔에이(HEMEaccuTest™ DNA)를 4년 연속 공급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입찰에 선정돼 공급하는 HEMEaccuTest™ DNA는 급성골수성백혈병(AML), 골수형성이상(MDS), 골수증식종양(MPN), 림프종(Lymphoma) 등 다양한 혈액암과 관련된 100여개 유전자의 변이를 탐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소프트웨어 동시 납품을 통해 혈액암 유전체 데이터를 자동 분석 및 해석해 환자의 임상 보고서 작성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국내 최초 유럽 CE-IVD 인증을 획득, 독일 및 태국 의료기관에서도 안전성 및 신뢰성을 확보해 사용 중이다.

* 핑거 관계사 마이크레딧체인, 라인넥스트와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 온보드 계약 체결 = 종합 핀테크 기업 핑거(163730)의 관계사 마이크레딧체인은 라인넥스트(LINE NEXT Inc)와 메타버스 서비스 ‘디버스(Dverse)’의 ‘도시(DOSI)’ 플랫폼 온보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이번 계약을 통해 디버스(Dverse)의 글로벌 서비스 확장과 도시 내 여러 기능을 활용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운 D강치 디지털 상품을 선보인다. D강치로 재탄생한 디지털 상품은 이달 20일부터 23일까지 판매되며 1천개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 카카오뱅크, MSCI ESG 평가서 ’AA’ 획득…두 단계 등급 상향 = 카카오뱅크(323410)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3년 MSCI ESG평가’에서 전년보다 두 단계 등급이 오른 AA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3년 연속 등급이 상향됐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주요 상장사 ESG 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국제 평가기관이다. ▲탄소배출 ▲인재 확보 및 육성 ▲이사회 구성 등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다양한 평가 요소를 검토하여 CCC에서 AAA까지 모두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소비자 금융 보호, 금융 접근성 강화 등 다양한 성과로 3년 연속 ESG 등급이 상향되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ESG 경영체계 확립 및 내재화를 통해 2024년에도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