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인프라코어, 네옴시티발 대규모 수주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인프라코어, 네옴시티발 대규모 수주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1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벨론 대형 휠로더 DL420-7M (사진=HD현대인프라코어)
디벨론 대형 휠로더 DL420-7M (사진=HD현대인프라코어)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인프라코어, 네옴시티발 대규모 수주 = HD현대인프라코어(042670)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및 브라질 대형 고객사들과 디벨론(DEVELON) 굴착기·휠로더 131대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계약한 장비는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53톤 대형 굴착기 30대와 대형 휠로더 50대 등 총 80대로, 현지 건설업체인 알 나자즈사와 네즈마&파트너즈사를 통해 투입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수주 건을 포함해 사우디아라비아 ‘굴착기&휠로더&ADT 부문’ 판매에서 올해 총 846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558대 대비 51.6% 높은 판매량이다.

*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 새 싱글 ‘스페이스(Space)’로 파격 변신… 21일 엠카운트다운 컴백 예정 = 에이펀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는 VV 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의 7번째 싱글 ‘스페이스(Space)’의 풀버전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페이스(Space)’의 멜로디는 방탄소년단(BTS), 두아 리파(Dua Lipa),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존 레전드(John Legend),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곡을 히트시킨 세계적인 작곡가 멜라니 폰타나(Melanie Fontana)가 참여한 레트로 신스팝 장르의 곡이다. 1980년대 뉴웨이 무브먼트 중심의 황금기를 완벽하게 재현해냈다. 뮤직비디오는 에스파(aespa), 박재범(Jay Park), NCT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지누야(Jinooya) 감독이 디렉터로 참여해 전세계 K-Pop(케이팝) 팬심을 저격했다.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갈아타기' 비대면 서비스 출시 = 카카오뱅크(323410)는 이사를 가거나 전월세보증금이 오를 때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총 3가지 상품 라인업을 폭넓게 갖추고 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으로,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챗봇을 통해 3가지 상품의 대출 조건을 한 눈에 조회하고 본인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전월세보증금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보유한 차주들이 이사를 가거나 보증금이 오르는 경우 대출을 갈아탈 수 있도록 대환 프로세스를 마련했다.

* 모아데이타, ‘트랜스포머 및 감정 분석을 활용한 로그 이상탐지 논문’ 국제 학술지에 게재 =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모아데이타(288980)는 자사 AI Lab에서 수행한 연구를 'IEEE Access' 국제학술지에 게재했다고 13일 밝혔다. 연구 내용은 ‘개별 로그 이벤트에 대한 트랜스포머 및 감정 분석을 활용한 로그 이상탐지’에 대한 것이다. 해당 저널은 국제전기전자기술협회(IEEE)에서 발행하는 오픈 액세스 국제학술지로 공학과 기술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특히 기술적인 혁신과 발전을 보여주는 주요 논문들을 게재한다.

* 현대바이오 "코로나치료제 '제프티', 국제가이드라인에 따른 통계분석보고서 식약처 제출" = 현대바이오(048410)는 범용 항바이러스제 제프티가 고열, 인후통 등 미국 FDA가 지정한 코로나19의 12개 증상을 모두 뚜렷하게 개선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 임상실험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보완요청으로, 임상시험 통계분석전문기관인 드림씨아이에스에 의뢰해 국제 가이드라인에 따른 제프티의 코로나19의 12가지 증상 개선효과에 대한 추가분석 통계분석보고서를 지난 8일 식약처에 제출했다.

* 에치에프알, 주주가치 제고방안 발표 = 통신장비 제조 기업 에치에프알(230240)은 주주가치 제고 방안 및 실행계획을 수립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올해부터 내년까지 적용되는 이번 주주정책에 따르면 주주환원의 재원은 별도 기준 손익계산서상 순이익의 15%±5% 기준으로 이사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이 중 70%는 당해 연도의 배당금으로 지급되며, 잔액은 익년과 익익년의 주주환원 재원에 포함될 예정이다. 자사주는 인수합병(M&A)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에 우선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자회사를 상장할 경우 현물배당 또는 무상증자 등을 검토키로 했다.

* 올릭스, 비만치료제 OLX702A 영장류 실험서 체중 감소 효과 확인 = RNA 간섭 기술 기반 혁신신약 기업 올릭스(226950)가 13일 자사 비만 치료제로 개발 중인 OLX702A에 대해 진행 중인 전임상 영장류(원숭이) 효력시험 중간 결과를 공개했다. 올릭스는 기존 GLP-1 계열 비만 치료제와 OLX702A의 체중 감소 기전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두 치료제의 병용 투여 요법에 중점을 두고 전임상 효력시험을 하고 있다. 영장류(원숭이) 모델에서 체중 감소, 투여 중단 후 요요 현상 완화 효과 등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을 통해 진행 중이다. 회사는 이번 영장류 실험 중간 결과 분석을 통해 세마글루타이드 단독 투여군이 약 15.9%의 체중 감소를 보이는 반면, OLX702A·세마글루타이드 병용 투여군은 약 21.6%의 체중 감소를 보여 단독 투여군 대비 증강된 체중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 이에이트 안전산업박람회서 혁신적인 재난 재해 시뮬레이션 기술 소개 = 국내 유일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인 이에이트는 13일 킨텍스에서 열린 ‘제9회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경기도가 주최하는 재난안전산업 전문 전시회로 △산업안전△생활안전△방재 및 화재 안전△보안△교통△공공안전 관련 기술 등이 전시됐다. 이번 행사에서 이에이트는 ICT기술마켓 단체관으로 참여해 ICT 마켓의 기술인증을 받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를 소개했다. ICT기술마켓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13개의 공공기관이 정보통신기술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이 높은 기술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 에스퓨얼셀, ‘H2 MEET 2023’ 참가 = 에스퓨얼셀(288620)은 고양시 킨텍스에서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인 ‘H2 MEET 2023’에 참여해 다양한 수소 연료전지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중점적으로 소개되는 제품은 청정수소 발전제도(CHPS)의 도입에 맞춰 개발된 고효율의 200kW 발전용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과 탄소 중립사회의 첨병이 될 수소 지게차의 2.5kW / 5.0kW 연료전지 파워팩 제품이다. 

* 효성ITX ‘클릭월드 투어’ 참가… 스마트 팩토리 기술력 공개 = 효성의 IT 계열사인 효성ITX(094280)가 12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QlikWorld Tour Korea 2023’에 참가했다. ‘QlikWorld Tour’는 AI와 데이터 분석을 주제로 클릭(Qlik)사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로드쇼이다. 이날 효성ITX는 자체 개발한 시각분석시스템(Visual Analytics System)인 ‘익스트림VAS(xtrmVAS)’를 소개했다. 익스트림VAS는 AI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제조 현장의 복잡한 공정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주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이다. 또한 코딩(coding) 기술이나 통계학적 전문지식이 없는 현장 엔지니어도 몇번의 클릭만으로 제조 실적이나 품질 결과 등 다양한 공정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즉각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어 실시간 품질 예측, 공정 이상진단, 불량원인인자 파악, 수율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