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09:58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한국형 차기 구축함 KDDX 기본설계 완료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중공업, 한국형 차기 구축함 KDDX 기본설계 완료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차세대구축함(KDDX)의 조감도 (사진=HD현대중공업)
한국형 차세대구축함(KDDX)의 조감도 (사진=HD현대중공업)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중공업, 한국형 차기 구축함 KDDX 기본설계 완료 = HD현대중공업(329180)은 최근 울산 본사에서 방위사업청과 해군,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 등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DDX 기본설계 종료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HD현대중공업이 2020년 방사청으로부터 KDDX 기본설계를 수주해 설계에 착수한 지 36개월 만이다. 이번에 기본설계를 완료한 KDDX는 ‘완전 전기 추진방식’과 ‘병력절감형 플랫폼’을 구현했다. 또한 함정과 연구개발 장비 간 통합 성능을 실현했다.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박용열 전무는 “이번 기본설계를 근간으로 KDDX는 대한민국 함정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K-함정의 플래그십(기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미코젠, DCI 및 콜라겐 소재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 본격화 = 바이오의약 및 헬스케어 소재 전문기업 아미코젠(092040)이 올해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된 D-카이로이노시톨(DCI)과 개별인정형 원료인 콜라겐의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아미코젠의 콜라겐은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 등 피부 관련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전임상 연구결과에서 키 성장 촉진 효과를 확인해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추가를 진행 중이다.

* 아이톡시, 필리핀 바얌방시 최대 종합병원에 국산의료기기 첫 수출 = 아이톡시(052770)가 필리핀 바얌방시의 최대 종합병원 ‘율리우스 키암바오 메디컬 앤 웰니스 센터와 지난 7월 계약했던 한국산 의료기기 첫 수출 물량을 선적했다고 27일 밝혔다. 1차 수출 선적된 제품은 한신메디칼의 오토클레이브(고온고압멸균장치)와 플라즈마 소독기, 대화기기의 고주파 전기수술기 등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유방암진단용 엑스레이, 수술용 기구세트 및 의료 소모품이 병원 준공 전까지 선적될 예정이다. 아이톡시 전봉규 대표는 “이번 수출 선적을 통해 본격적인 필리핀 의료기기 시장 개척의 문을 열었다”며 “대한민국 의료기기 안전성과 우수성을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 카이노스메드,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글로벌 제약사와 파킨슨병 치료제 공동사업개발 논의 = 카이노스메드(284620)는 미국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컨퍼런스인 '2024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MHC)'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카이노스메드는 김인철 부회장과 이재문 사장이 참여해 파킨슨병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KM-819에 대한 기술소개 및 공동사업개발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파트너링 미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 엔젠바이오, 십일리터와 손잡고 반려동물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선점 나서 =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차세대염기서열분석)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가 반려동물 온라인 홈케어 솔루션 ’라이펫’을 운영하는 십일리터와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엔젠바이오는 라이펫 고객들에게 반려견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서비스 ‘멘델스펫것(Mendel’s Pet GUT)’을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NGS 정밀진단 기술을 활용해 반려견의 장내 미생물 군집을 분석하고 현재 건강상태를 진단한다. 반려견의 장 건강, 신체 건강 및 면역 건강은 물론 필요한 성분과 맞춤 영양제, 사료 정보까지 제공한다.

* 카카오뱅크 인증서, 천만 고객 돌파… 개인사업자까지 서비스 확장 = 카카오뱅크(323410)는 지난 23일 ‘카카오뱅크 인증서’의 고객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3월 20일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500만 고객을 돌파했고, 최근에도 증가 추세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출시 이후 약 9개월 만에 1,000만 고객을 달성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선보여 1,000만 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선택한 것 같다”며 “바쁜 일정의 사업자들에게도 새로운 인증서비스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론셀베인, ‘中 바이오 기업과 협약 체결’...중국 진출 교두보 마련 = PDRN(피부재생 연어주사) 기반 전문의약품기업 제론셀베인이 중국 ‘청두쓰루이디의료과학기술유한회사’와 한중간 양국 의료산업 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정기적 의료세미나를 양국에서 개최해 각 사가 개발·보유한 의료 기술 및 파이프라인을 공유하고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양사는 △의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기업 교류 추진 △투자연계 확산 △의료장비 및 플랫폼 지원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 코스텍시스, NXP로부터 35억원 규모 수주계약 체결 = 저열팽창 고방열 소재 부품 전문기업 코스텍시스(355150)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NXP로부터 약 35억원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주계약 품목은 ‘RF통신용 세라믹 패키지’로 계약금액은 미화 265만달러(한화 약 35억원)이다. 회사관계자는 “반도체 경기 턴어라운드 조짐에 따른 수요 증대로 최대 고객사인 NXP의 발주가 증가했으며, 3분기 이후 코스텍시스의 실적도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메디콕스, 최대주주 소니드 3자 배정 유증 납입 완료…“신사업 추진 순항” = 메디콕스(054180)가 최대주주인 코스닥상장사 소니드 대상 8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금 납입이 완료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 대금 납입으로 소니드의 지분은 11.63%(3,498,686주)에서 30.05%(13,915,353주)로 확대됐다. 메디콕스는 이번 유상증자 대금 납입으로 이오셀(EOCELL)과 합작법인을 통한 신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대한 동력을 확보했으며, 최대주주 지분 확대에 따른 경영권 안정, 재무구조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향후 해외 업체 대상의 추가 투자 유치도 진행할 계획이다.

* 아이티센, 갤럭시아머니트리와 STO 사업 MOU = 아이티센(124500)은 코스닥 상장사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와 STO(증권토큰발행)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티센은 이번 MOU를 통해 기존 금, 은, 구리, 팔라듐 등 실물원자재 뿐만 아니라 갤럭시아머니트리가 구축한 다양한 STO에 관한 아이템에 대해서도 협업하는 등 STO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박정재 아이티센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금,은 실물원자재 외에 다양한 IP를 보유한 갤럭시아머니트리와 STO사업을 추진하게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