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CES 2024서 AI로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청소기 신제품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CES 2024서 AI로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청소기 신제품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28 14: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건습식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와 310W 흡입력의 ‘비스포크 제트 AI’ 신제품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건습식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와 310W 흡입력의 ‘비스포크 제트 AI’ 신제품 (사진=삼성전자)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전자, CES 2024서 AI로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청소기 신제품 공개 = 삼성전자(005930)가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인공지능(AI)으로 혁신을 더한 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청소기 한 대로 수행하는 겸용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선보인다. 또 삼성전자는 더욱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24년형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도 공개할 예정이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최대 310와트(W)로 흡입력이 강화됐으며,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해주는 헤파 필터레이션(HEPA Filtration)을 탑재했다.

* 나이벡, ‘혁신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재인증 성공…3년간 정부 지원 =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기업 나이벡(138610)이 ‘혁신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연장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이벡은 오는 2026년까지 향후 3년간 다양한 정책적 지원과 관련 혜택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나이벡은 연구개발(R&D)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나이벡 관계자는 “혁신도약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을 유지하려면 안정적인 현금 창출 능력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야 한다”며 “나이벡은 골이식재 등 바이오 소재 및 펩타이드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이라는 캐시카우를 통해 다양한 치료제 및 소재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쓰리빅스, 와이존과 맞손… 여성 간편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신약개발 전문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는 여성 Y존 건강 전문기업 와이존(대표 박영임)과 여성의 Y존 헬스케어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쓰리빅스가 자체 개발한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빅데이터 플랫폼과 와이존의 헬스케어 기술을 접목한 여성 간편 건강 관리 서비스 개발이 주요 목표다.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는 “전문적인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베이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여성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건강 정보 제공을 위한 기술 상용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엑셈, 서울시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3단계)’ 구축 사업 수주 = IT 성능 관리 전문기업 엑셈(205100)은 서울시가 발주한 ‘지속가능한 스마트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3단계) 구축’ 사업을 컨소시엄 형태로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2단계 사업 주관사기이도 했던 엑셈은 이번 사업에서 대형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AI를 적용함에 따라, 대시민 서비스 기회와 생성형 AI 활용 시장 공략을 성공적으로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엑셈 컨소시엄은 18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0개월간 본 사업을 수행한다.

* 파로스아이바이오 'PHI-101', 관해 유지요법 치료목적 사용승인 획득 = 인공지능(AI) 기반 혁신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388870)는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AML) ‘PHI-101’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관해 유지요법을 위한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PHI-101의 임상 시험 참여 후 완전 관해에 도달한 환자에게 유지요법으로 약을 추가로 사용하기 위해 서울아산병원이 신청했다. 남기엽 파로스아이바이오 신약 개발 총괄사장(CTO)은 “이번 치료목적 사용승인은 현장 임상의의 PHI-101의 치료 효과에 대한 확신과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라며 “향후 PHI-101의 품목 허가와 유지요법 치료제로서 약물 가치 확장에도 힘쓸 것”고 밝혔다.

* 동국제강, 형강사업 포항으로 일원화… CS공장 통합 출범 = 동국제강그룹 철강 사업법인 열연사업회사인 동국제강(460860)이 신평공장 일반형강 생산 기능을 포항 봉강공장으로 이전했다고 28일 밝혔다. 동국제강 포항공장은 제강(쇳물)-형강(H형강)-봉강(코일철근) 생산 능력을 갖춘 거점이다. 이번 이전은 포항 봉강 생산과 신평 일반형강 생산을 결합함을 의미한다. 이번 기능 이전으로 동국제강 포항 봉강공장은 기존 연간 50만톤 규모 코일철근 전문 생산기지에서 코일철근-일반형강 병행 생산이 가능한 공장으로 기능을 확장했다.

* 가스공사, 발전공기업과 최초로 개별요금 공급 합의 = 한국가스공사(036460)는 지난 27일 이사회에서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 이하 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 이하 중부발전)과 발전용 개별요금제 천연가스 공급인수를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로 서부발전은 가스공사로부터 2025년부터 2036년까지 연간 75만톤 규모, 중부발전은 2027년부터 2036년까지 연간 20만 톤 규모의 천연가스를 공급받게 된다. 이번 합의에 따른 연간 약 95만톤의 신규물량 공급으로 가스공사는 개별요금제도 도입 이후 4년 만에 연간 300만톤 이상의 누적 계약물량을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개별요금제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기업은행, 벤처캐피탈 자회사 ‘IBK벤처투자’ 설립 = IBK기업은행(024110)은 14일 모험자본 시장의 마중물 역할 수행을 위해 1000억원을 출자해 ‘IBK벤처투자’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는 김성태 은행장이 올해 1월 취임사를 통해 벤처캐피탈 자회사 설립 목표를 밝힌지 1년 만에 설립을 완료한 것으로, 국책은행이 국내에 벤처캐피탈 자회사를 설립한 첫 사례이다. ‘IBK벤처투자’는 정책형 벤처캐피탈로서 민간시장을 보완하며 정부정책을 지원하고 창업초기 기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 센녹, 아난티 코브 남성 및 유니섹스 편집숍 입점 = 뷰티브랜드 '센녹'이 프리미엄 리조트·호텔 '아난티'가 운영하는 '아난티 코브 코발트 바이 이터널저니'와 온라인몰에 입점한다. 아난티에서 선보일 센녹 베스트셀러는 귀여운 파도 모양의 △블루 웨이브 바디오일 △퍼퓸 애프터배스 △퍼퓸 슬로우 셉템버 △핸드크림 플라워 벗 와일드 △핸드크림 애프터배스 △풋풋 크림 △안티 스트레스밤 등 7종으로, '아난티 코브' 오프라인 매장과 '이터널저니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2024-01-08 20:06:53
삼성재판들과 권경애변호사재판도 망해라 . 벌금많이내라.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기자협회자문위원장 변호사법위반이다. 연세대언홍원도 망해라 검찰청사건결정결과통지서도 불복했다. 2019년 강상현개세대교수 이매리 방통위국감
위증 정정보도필수다. 공익신고2년이내다 .
부산지검 23진정 327호 중앙지검 23진정 1353호 중앙지검 23진정 1819호 2020 고합718 2022 고합916번 십년무고죄다 이재용회장 감방가게생겼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이억금먼저다 . 언론법조인들 반부패사건이다.
이매리가짜뉴스들 허위사실적시명예훼손죄 언론징벌이다.
메디트와 김병철판사님이 좋다고 법정에서 경고했었다.
2023 언론조정불성립 문서27개이상 손해배상금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이억입금먼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