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사이트솔루션, 건설기계 글로벌기업 CNH와 미래기술 협력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사이트솔루션, 건설기계 글로벌기업 CNH와 미래기술 협력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1.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 디벨론 굴착기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디벨론 굴착기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사이트솔루션, 건설기계 글로벌기업 CNH와 미래기술 협력 = HD현대사이트솔루션(대표이사 조영철, 이동욱)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에서 농업 및 건설기계 글로벌 기업인 CNH와 ‘북미 공동연구센터 설립과 미래 기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HD현대의 건설기계 부문 중간지주사회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올해 상반기까지 양사의 스마트 장비개발 및 디지털솔루션 연구진으로 구성된 공동연구센터 ‘CE Innovation Lab’(가칭)을 북미에 설립하고 시장을 선도할 미래 기술 조사와 개발전략 수립을 공동으로 수행한다. 향후 양사는 공동연구센터를 통해 AI·자율화 등 미래 기술 관련 스타트업에 공동으로 투자하는 등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 메디콕스, 이오셀과 ‘고객 맞춤형 2차전지 사업설명회’…합작법인 사업 내용 발표 = 메디콕스(054180)는 미국 2차전지 전문회사 이오셀(Eocell)과 ‘고객 맞춤형 2차전지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메디콕스-이오셀 합작법인(JV)의 배터리 소재, 셀, 팩의 제조 및 유통∙판매 등 2차전지 산업 전반적인 내용을 주제로 오는 16일 개최된다. 이 자리에는 양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금융기관 및 관련 산업 관계자, 기자 등을 대상으로 합작법인 소개 및 향후 사업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 그린리소스, 메가일렉트로닉스에 지분 투자… ”반도체 사업 확대” = 반도체 공정 설비 초고밀도 특수코팅 전문기업 그린리소스(402490)가 반도체 스토리지 기업 메가일렉트로닉스의 지분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반도체 사업 확장과 사업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목적이다. 그린리소스는 12일 메가일렉트로닉스 지분 약 5%를 취득했다. 그린리소스는 자체 소재 기술을 활용해 메가일렉트로닉스의 반도체 제품에 들어가는 소재를 개발하는 등 메가일렉트로닉스와 사업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 사이냅소프트, 실시간 동시 편집 가능한 '사이냅 에디터 3.0' 출시 = 인공지능 디지털 문서 SaaS 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실시간 동시 편집 및 MS오피스, 한글문서 임포트 등 다양한 기능들로 강화된 ‘사이냅 에디터 v3.0’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사이냅 에디터3.0’의 실시간 동시 편집 기능은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웹 콘텐츠를 보며 공동으로 편집할 수 있다. 때문에 파일을 주고받지 않고 웹상에서 실시간으로 협업이 가능하다. 또한 파워포인트 임포트 기능이 추가됐다. 사이냅 에디터에 MS오피스(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문서를 빠르고 간편하게 불러와 웹 콘텐츠로 손쉽게 구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전 버전에서 선보였던 ‘생성형 AI 콘텐츠 작성 도우미 플러그인’이 개선됐다.

* 와이즈에이아이, GS네오텍과 맞손…‘AI 기반 컨택센터 사업 협력’ =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GS네오텍과 컨택센터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GS네오텍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사는 컨택센터 사업 분야에서 △AI 솔루션 제안 △구축 △유지보수를 비롯해, AI가 접목되는 다양한 영역에서의 ‘공동 솔루션 개발’ 등 다방면에서 사업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 브이티바이오, VT301 알츠하이머 치료제 치료 효과 입증 = 브이티(018290)의 계열사 브이티바이오는 현재 국내 임상 1상을 완료한 VT301(항원 특이적 조절 T세포)의 알츠하이머 치료제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대표적 치매 동물 모델인 5xFAD 마우스 모델에서 베타 아밀로이드 농도 및 타우인산화가 획기적으로 낮아지며, 각종 염증 지표가 개선됐다. 브이티바이오는 임상 1상 시험에서 도출된 결과를 현재 학술지 상위 25%에 있는 Q1급 퇴행성 뇌질환 분야 전문 국제 학술지에 제출해 추가적으로 심사를 받고 있는데, 조만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일본의 세포체료제 전문 병원과 비밀유지계약을 완료하고 일본에서 VT301 배양 세포 동등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라이드, 자동차 교육·컨설팅 선도 기업 GMC 인수 합병… 자동차 시장 혁신 본격화 = 전기차 전문 플랫폼 기업 라이드(대표 이민철, 박광일)가 자동차 주요 브랜드의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GMC의 인수 합병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라이드가 인수 합병한 GMC는 자동차 제조·수입·딜러사를 대상으로 기술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 및 컨설팅을 담당해온 회사다. 라이드는 기존에 보유한 1200여곳의 차량 수리 공업사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GMC의 교육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한 전기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기차 시장 성장의 걸림돌로 지적되는 전기차 수리 공업사 부족 문제를 해결할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