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슈프리마, 국내 최초 클라우드 출입인증 서비스 ‘클루’ 출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슈프리마, 국내 최초 클라우드 출입인증 서비스 ‘클루’ 출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비접촉 인증 솔루션, 출처= 슈프리마 홈페이
사진= 비접촉 인증 솔루션, 출처= 슈프리마 홈페이

[더스탁=김태영 기자]  * 슈프리마, 국내 최초 클라우드 출입인증 서비스 ‘클루’ 출시 = 슈프리마(236200)가 공간관리 및 회원관리 서비스 기업들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출입인증 서비스인 슈프리마 ‘클루(CLUe)’를 출시했다. 슈프리마 클루는 출입인증을 필요로 하는 웹 서비스 기업들이 자사의 핵심 서비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단말기부터 개발 플랫폼, 장치 관리까지 출입인증과 관련된 모든 지원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출입인증 서비스다. 슈프리마 클루는 웹 서비스 간의 연동 방식을 구현해 기존의 디바이스 SDK 방식에 비해 개발이 매우 용이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 지투이,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자 선정 = 지투이(G2e)가 ‘하드웨어 의료기기 고도화를 위한 시장진입형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개발’ 과제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과제는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의 일환이다. 지투이는 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최대 16억 5,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회사는 ‘Kerr and Warshaw’가 제시한 스마트 인슐린 펜(SIP, Smart Insulin Pen) 로드맵 5단계 중 4단계에 위치한 자사 제품인 ‘디아콘 P8’을 5단계까지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 티라유텍, 코마테크놀로지 스마트제조공정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티라유텍(322180)이 반도체 소재/부품 전문기업 코마테크놀로지와 반도체 소재/부품 생산공장의 디지털전환 및 스마트팩토리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금번 업무협약으로 티라유텍은 코마테크놀로지의 반도체 에칭공정에 적용되는 실리콘 부품 제조분야 특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구현해 생산효율성 극대화와 장기적인 협업모델을 마련할 계획이다. 티라유텍은 코마테크놀로지의 구미 2공장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향후 자율주행물류로봇의 도입까지 완전 자동화된 공장 구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아이진, 코로나19 mRNA 부스터 호주 임상 2a상 대상자 투여 개시 = 아이진(185490)이 호주에서 수행 중인 mRNA 기반 코로나19 부스터 임상 2a상의 약물투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2a상은 COVID-19 백신 ‘이지-코비드(EG-COVID)’ 및 오미크론 변이 예방백신 ‘이지-코바로(EG-COVARo)’의 면역원성과 부스터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이다. 기존 승인된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접종한 이력이 있는 18세 이상의 건강한 성인 46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지-코비드(EG-COVID)’ 400㎍과 800㎍ 및 ‘이지-코바로(EG-COVARo)’ 800㎍을 각각 3주 간격으로 2회 추가접종 했을 때 항체의 변화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 애경바이오팜, 글로벌 원료의약품 시장 본격 공략 = 애경바이오팜(161000)은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CPHI CHINA 2023’에 참석해 우수한 품질의 바이오 원료의약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CPHI CHINA’는 중국 최대 규모의 의약품 및 원료 박람회다. 애경바이오팜은 이번 박람회에서 △고함량 EPA를 베이스로 한 원료의약품 △고함량 오메가-3를 베이스로 한 원료의약품 △Fish Oil을 베이스로 한 수액제용 원료의약품 등을 선보였다.

* 현대자동차, 日 콘텐츠 기업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과 MOU 체결 = 현대차(005380)는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기업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Culture Convenience Club, 이하 CCC)과 ZEV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선도 및 공동 서비스 발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와 CCC는 경제적·사회적·공동체적 지속가능성이 요구되는 시대에 맞춰 개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고객 경험을 공동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와 CCC는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글로벌 체험 플랫폼 구축 등 3대 주요 협업 분야를 선정했다.

 * 레고켐바이오, LCB84 미 FDA 임상시험 1/2상 승인 =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141080)는 6월 22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삼중음성유방암, 대장암 등 다양한 고형암을 타깃으로 하는 LCB84(TROP2-ADC)의 임상 1/2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진행성 고형암 환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LCB84의 단일요법과 면역항암제와 병용요법에 대한 안전성과 내약성 그리고 약동력학적 특성 및 예비효능을 평가하게 된다. 

* 포스코인터내셔널, 필환경으로 사업구조 ‘탈바꿈’… 친환경 본부 신설 =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이 친(親)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으로 사업구조를 빠르게 전환하며 지속성장성과 미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필환경 전환을 위한 포스코인터내셔널의 노력은 에너지, 철강, 식량, 신사업을 포함한 전 사업영역에 걸쳐 다각도로 추진된다. 우선 에너지 부문에서는 브릿지에너지인 LNG사업의 수익성 기반 위에 재생에너지사업을 확대하고, LNG발전의 수소 연료전환, CCS(탄소 포집 및 저장)와 같은 미래 에너지 사업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기가비스, AOR 설비 관련 3차원 측정방식 기술 특허 취득 = 기가비스(420770)가 ‘초점 변화 기반 3차원 측정기에서 최적의 스캔 범위 자동 설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기가비스의 핵심인 AOR 설비에 장착돼 불량 수리 후 데미지를 3차원으로 분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향후 AOI 및 VRS에도 3차원 측정기 탑재가 가능해 기술의 확장성이 매우 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플리토, 베트남과 인공지능 사업 협력 본격 시동 = 플리토(300080)가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순방에 동행하는 경제사절단 참석을 계기로 베트남 기업들과의 인공지능 사업 협력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22일부터 24일까지 예정된 이번 출장에서 플리토는 ‘한-베트남 무역상담회’와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등의 공식 일정에 참석해 베트남 주요 기업의 대표들을 만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