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비씨엔씨, 반도체용 폴리 실리콘 소재 사업 본격 진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비씨엔씨, 반도체용 폴리 실리콘 소재 사업 본격 진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1.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씨엔씨 본사. 사진=회사 홈페이지
비씨엔씨 본사. 사진=회사 홈페이지

[더스탁=김태영 기자] * 비씨엔씨, 반도체용 폴리 실리콘 소재 사업 본격 진출 = 반도체 소재 및 부품 전문기업 비씨엔씨가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SEMICON Korea) 2024 전시회에서 반도체용 (싱글, 폴리)실리콘 소재(잉곳)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비씨엔씨는 약 200억원의 투자를 통해 자체 생산 및 가공을 위한 시설을 지난해 착공한 상태다. 연면적 1,500평의 4층 건물로 빠르면 금년 3월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업계는 주로 사각형의 실리콘 잉곳을 생산하고 있는 반면 비씨엔씨는 원형으로 생산해 재료비와 가공시간을 절감한다는 구상이다.

* 큐리옥스, 美 글로벌 대형 CDMO 기업에 차세대 제품 ‘HT2100’ 판매 시작= 세포분석 공정 자동화 기업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이하, 큐리옥스)가 최근 미국 샌디에고에 위치한 대형 CDMO 고객사 GMP 시설에 새로운 차세대 제품인 ‘HT2100’을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출시된 ‘HT2100’ 제품은 기존 ‘HT2000’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GUI(Graphic User Interface,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자동유지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유지 기능의 경우 기존에는 사용자가 일주일에 한 번씩 수작업으로 작동해야 했지만, 이번에는 자동유지 기능을 통해 장비 스스로 작동해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 디앤디파마텍의 합작회사 지알파(z-alpha), '알파 방사선 전립선암 치료제' 특허 등록 = 최근 IPO를 진행 중인 디앤디파마텍(대표이사 이슬기)의 합작법인 지알파(z-alpha, Inc.)가 차세대 알파 방사선 전립선암 치료제 'PMI21(PSMA alpha-therapy)'에 대한 미국 특허를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알파는 디앤디파마텍의 100% 자회사인 프리시전 몰레큘러(Precision Molecular Inc.)와 젠테라 테라퓨틱스(Zentera Therapeutics, Inc.)가 자본금 500억 원 규모로 설립한 바이오기업이다. 차세대 알파 표적방사선 치료제 개발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특허를 등록한 PMI21은 차세대 알파입자 방사성 치료제다. 2022년 다국적 제약사 노바티스(Novartis)에서 출시한 전립선암 치료제 플루빅토(PLUVICTO®)와 같은 루테슘(Lu177) 기반의 베타입자 치료제에 비해 높은 치료 효과와 낮은 부작용이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우주일렉트로닉스, ‘DesignCon 2024’ 2년 연속 참가… 새로운 고속전송 솔루션 제안 = IT모바일, 자동차 커넥터 부품기업 우주일렉트로닉스가 미국에서 열리는 커넥터, 보드 및 설계 시스템 박람회 ‘DesignCon 2024’에 2년 연속 참가한다. ‘DesignCon 2024’는 매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30년의 역사를 가진 박람회로 전자설계분야의 중요한 컨퍼런스 이다. 올해는 전자부품, 통신, 자동차, 반도체 등 165개의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해 새로운 제품, 서비스, 기술을 선보인다. 우주일렉트로닉스는 초정밀 커넥터 시장의 선두주자로 세계 초소형 커넥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Optic Engine 고속전송 Solution, 차량용 고속전송 파크라 커넥터와 0.175mm pitch(핀과 핀 사이 간격) 4열 Board to Board(BtoB) 커넥터를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0.175mm pitch 커넥터는 작년 전시한 0.3mm pitch 커넥터 보다 58% 이상 간극을 줄여서 극협소한 웨이러블 기기 등의 연결을 지원할 수 있다.

* 엑셈, 광주테크노파크에 빅데이터 저장 관리 플랫폼 ‘이빅스(EBIGs)’ 구축 = IT 통합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대표 고평석, 205100)이 광주테크노파크에 자사의 빅데이터 저장 관리 플랫폼 ‘이빅스(EBIGS)’(플라밍고 빅데이터 성능관리 포함)를 최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엑셈은 광주테크노파크가 진행해 온 ‘치매코호트(치매 연구대상 집단) 멀티모달 데이터적용 실증기반구축사업’에서 활용하는 치매 제품 실증평가 데이터의 정량화와 표준화를 기반으로 수집 및 저장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이빅스를 구축했다. 이빅스는 다양한 정형비정형 치매코호트 멀티모달 데이터셋의 수집 및 저장부터 관리ㆍ분석ㆍ활용까지 통합 관리와 원활한 데이터 연계·검색공유가 가능한 통합 인프라 구축을 제공한다.

* 크리에이츠, 2024 PGA 쇼 마무리...AI 신제품 공개 = 엔에이치스팩20호(391060)와 합병을 추진 중인 크리에이츠가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이하 PGA 쇼)’에 참가해 전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PGA 쇼에서 크리에이츠는 인공지능(AI)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내세웠다. 자회사 ‘유니코’를 통해 단독 부스를 운영한 크리에이츠는 △‘아이미니 라이트(EYEMINI LITE) △‘올인원(All in one)’ 등 2종의 최신 제품을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인 △‘아이엑소(EYEXO)’ △‘아이엑소2’ △‘아이미니(EYEMINI)’의 인기도 다시금 확인했다고 밝혔다.

* 비투엔, ARC그룹 글로벌 투자 유치 나선다..."본격 반려동물 시장 공략 = 비투엔은 반려동물 커뮤니티 플랫폼 'XOOX Korea(수스코리아)' 국내 법인 설립과 동시에 ARC그룹을 통한 대규모 투자유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 ARC그룹 주요 관계자의 국내 방문시 투자에 관한 세부 안건 논의 후 본격적인 투자 유치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ARC그룹은 지난 2015년 창립한 자산운용 기업이다. 미국 뉴욕을 비롯해 멕시코, 두바이, 상하이, 인도, 싱가포르 등 14개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비투엔은 반려동물 전용 앱 'XOOX' 제작사인 미국 XOOX LAB Inc.와 손잡고 '펫코노미(반려동물 경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및 바이오를 접목해 소비자 가치 중심의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