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KG이니시스, 작년 매출액 1.3조원…역대 최대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KG이니시스, 작년 매출액 1.3조원…역대 최대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2.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이니시스 본사 전경 (사진=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본사 전경 (사진=KG이니시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KG이니시스 2023년 매출액 1.3조원… 역대 최대 =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2023년 경영실적 잠정집계 결과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조3448억원과 영업이익 1069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14.2%, 영업이익은 0.4% 증가한 수치로 회사 측에 따르면 역대 최대 실적이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12.0% 늘어난 7472억원, 영업이익은 4.6% 증가한 561억원을 달성했다. KG이니시스는 별도 실적에 대해 도전적인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PG(Payment Gateway) 및 렌탈 사업부가 나란히 호실적을 거둔 데 힘입어 외형과 내실의 균형 잡힌 성장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

* 프리시젼바이오, 중동시장 진출 본격화...유통사와 수출 계약 = 체외진단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335810)가 중동지역의 체외진단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소재 의료기기 전문 유통사인 Amico Group(이하 아미코 그룹)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프리시젼바이오와 아미코 그룹은 ‘24년 면역진단 플랫폼 Exdia TRF와 임상화학 플랫폼 Exdia PT10에 대한 현지 임상 및 인허가 획득을 우선적으로 추진한다. 이후 인허가가 완료 되는대로 해당 국가의 공공 조달 시장 및 민간 의료기관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 엔지켐생명과학 전년 매출 760억원...전년대비 185% 증가 = 지난 2일 공시에 따르면, 2023년 엔지켐생명과학(183490) 연결기준 매출은 760억원으로 2022년 266억원보다 185.5%로 크게 증가했으며, 당기순손실 규모는 94억원 수준으로 2022년 251억 대비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산총계는 2,112억원, 부채총계는 166억원이며, 자본총계(자기자본)는 1,947억원이다. 엔지켐생명과학 관계자는 "지난해 매출이 크게 확대되고 재무구조가 대폭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기업가치가 2023년 결산실적 기준 PBR 0.76으로 저평가 되어 있다"면서 "올해는 건전한 재무지표와 풍부한 현금자산을 토대로 기존 사업과 함께 바이오에너지 부문의 HVO(수소화 식물성 오일)원료 및 SAF(지속가능항공유) 원료 제조 사업, 건강기능식품의 중국 수출 등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가시적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SMA,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오픈 = 캘리포니아 감성 기반 디자이너 브랜드 SMA(Street Motion in CaliforniA)가 오는 8일부터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SMA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는 설날 연휴인 9일과 10일을 제외한 8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운영되며, 장소는 지하 2층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팝업 이스트 존에 위치해 있다. 회사측은 이번 팝업스토어가 미국 할리우드 거리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에서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일반 사람들이 SMA의 신발을 비롯한 의류, 액세서리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 나이벡, 글로벌 최대 규모 치과 전시회 ‘에덱두바이’ 참가...‘해외 네트워크 확대’ =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기업 나이벡(138610)이 글로벌 최대 규모 치과 전시회 중 하나인 ‘AEEDC Dubai(에덱두바이) 2024’에 참가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나이벡은 이번 전시회에서 단독부스를 개설하고 임플란트용 골이식재 ‘OCS-B’, ‘OCS-B콜라겐’ 등 다양한 핵심 제품들을 선보인다. 나이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골이식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핵심 제품들의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 해외에서 품질과 효능을 검증받은 ‘OCS-H’와 ‘리제노머(Regenomer)’를 비롯, 신제품 ‘펩티콜 이지그라프트’ 등 모든 제품을 전시해 시장공략에 나선다.

* 제이앤티씨 "'초격차' 커버글라스 선행기술 또 독자 개발" = 3D커버글라스 선도기업 제이앤티씨(204270)가 7일 초격차 AF(Anti-Fingerprint; 지문방지, 이하 AF)코팅 선행기술 개발에 독자적으로 성공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금번 개발에 성공한 AF 코팅은 유리와 같은 기재 표면을 특수 처리해 지문과 같은 오염물질의 부착방지와 오염물질이 부착되더라도 쉽게 제거 가능한 기술이다. 회사측은 디스플레이의 곡면 구간을 포함한 모든 영역에 나노-라미네이트 구조의 박막을 형성시켜 압도적인 내구성 및 획기적인 성능을 구현한 게 특징이라고 밝혔다.

* 사이냅소프트, 코난테크놀로지와 LLM 업무협약 = 인공지능 디지털 문서 SaaS 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코난테크놀로지와 ‘LLM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회사측은 이번 협약으로 사이냅소프트의 디지털 문서 SW 제품인 오피스, 에디터, 폼, 문서 뷰어에 코난테크놀로지의 LLM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고객사의 지식 자산을 목적에 맞게 파인 튜닝(Fine Tuning)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문서의 자동 생성, 분류 및 정리, 기존 문서로부터의 인사이트 도출, 문서 지식의 시각화, 문서 기반의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등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